닌자 특유의 그림자 암살을 구현… 아라가미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게임
2018년 05월 27일 22시 02분 01초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린스웍스에서 개발한 잠입액션어드벤처 '아라가미' PS4 한국어판을 PSN 다운로드 전용 게임으로 출시했다.

 

이 게임은 그림자의 힘을 다룰 줄 아는 아라가미를 조작해 카이호 일족에게 모든 것을 뺏긴 소녀 야미코의 복수를 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또 여타 잠입액션과 달리, 그림자를 활용한 독특한 액션이 기존과 다른 색다른 재미를 준다.

 

아라가미의 진행 방식은 간단하다. 각종 레벨로 구성된 챕터가 마련됐고, 플레이어는 해당 챕터에서 최대한 적에 발각당하지 않고 최종 지점 도착 및 목적을 완수하면 된다. 또 플레이어 캐릭터 아라가미는 닌자에 가깝기 때문에 적을 해치우는 인술부터 뒤에서 적의 목을 따는 암살까지 모두 가능하며, 특히 앞서 언급한 그림자 액션을 통해 그림자를 사물이나 지형에 배치시키고 그쪽으로 순간 이동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적들은 일본풍으로 구성됐지만 기술은 독특하다. 여타 이런 류의 게임들을 보면 적들이 플레이어를 발각하고 쫓기 바쁘지만, 아라가미에서는 적들이 플레이어를 발각하면 광선 같은 기공술을 곧 바로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을 피하지도 못하고 죽는 일이 잦다. 덧붙여 발각 당하고 피해도 랭크 점수가 떨어지니 최대한 소리소문 없이 임무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아라가미의 잠입이 메인 게임이라고 해도, 적을 소리 등으로 유인해 모두 쓸어가며 진행하거나 특정 미션을 달성해야 되는 등 다양한 스타일로 플레이 가능한 점도 이 게임의 주요 특징이다.

 

더불어 게임의 전반적인 그래픽은 카툰 랜더링풍으로 이뤄져 만화 같은 느낌을 준다. 그 때문에 자칫 자극적일 암살이 약간 순화된 느낌이 강하다. 또 본편 기본 콘텐츠는 19,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오는 6월에는 추가 콘텐츠 '아라가미 - 나이트폴'과 완전판 '아라가미 - 섀도우 에디션'이 출시될 계획이다. 나이트폴은 2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해 플레이하는 확장 콘텐츠이며, 본편과 다른 레벨 구성이 플레이의 몰입감을 높인다.

 

전반적으로 아라가미는 그림자 액션을 활용해 느릿느릿 진행하던 잠입액션 특유의 지루함을 덜어냈고, 동양풍 세계관에 판타지 요소를 가미해 친숙함 느낌을 준다. 또 가격대비 전반적 완성도가 훌륭한 편이니 이 장르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필히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