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천애명월도' 대규모 업뎃으로 상승세

3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3월 19일 12시 33분 40초

3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천애명월도'와 신규 e스포츠 리그를 공개한 '오버워치가' 주목됐다.

 

 

 

■ 천애명월도, 대규모 진영전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RVR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320대320의 규모로 최대 640명까지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맹회결전을 선보였다. 매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열리며, 전투는 상대 맹회의 주요 NPC(Non-Player Character)를 처치하고 지점을 점령해나가는 공격측과 적의 공격으로부터 아군 NPC를 방어해내는 수비측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 맹회별로 가장 번영한 연맹에 거점을 부여하는 총타/분타 시스템과 120대120 규모의 강탈전, 80대80 규모의 거점전 등 다양한 규모의 진영전을 추가했다. 총타/분타를 보유하고 있는 연맹은 평일 저녁마다 열리는 강탈전에 참여해 상대 맹회의 자원을 약탈할 수 있고, 거점이 없는 연맹은 거점전에서 다른 연맹을 점령해 총타/분타를 빼앗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유저도 다채로운 레벨 제한 콘텐츠를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서버 최고 레벨을 기준으로 일정 수준 이하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때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레벨 추격 시스템을 도입했다.

 

 

 

■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쇼케이스, 뜨거운 환호 속 종료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개막을 앞두고 진행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쇼케이스'가 팬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블리자드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수준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3월 19일 출범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오버워치 e스포츠 주요 관계자 및 경기에 참가하는 12팀이 객석을 가득 채운 팬들과 함께 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중계진의 일원인 스포츠플러스 이인환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쇼케이스는 팬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각 출전 팀 소개에 이어 펼쳐진 토크쇼에서는 이번 시즌 우승을 노리는 각 팀의 대표 선수와 감독들이 무대에 올라 컨텐더스 코리아 초대 시즌에 임하는 각오와 필승 전략을 공개하며 환호로 화답하는 팬들과 함께 즐겁게 소통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블리자드와 방송 파트너사인 MBC 스포츠플러스 관계자 역시 무대에 올라 컨텐더스의 성공을 위한 탄탄한 파트너십을 설명하고 방송 계획 등을 발표했다.

 

한편, 국내 최고 기량의 오버워치 팀들이 참여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는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오는 3월 19일부터 4월 18일까지 5주간 저녁 7시부터 두개 디비전별 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