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그-오버워치' 슈팅 게임 인기몰이

2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2월 05일 14시 17분 24초

2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 '배틀그라운드'와 기간 한정 이벤트로 공개로 유저몰이에 성공한 '오버워치'가 주목됐다.

 

 

 

■ KSV_NOTITLE 팀, APL 파일럿 시즌 FINAL 최종 우승

 

아프리카TV는 지난 3일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에서 '몬스터 에너지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이하 APL 파일럿 시즌)' FINAL(파이널)을 개최했고, 이 대회에서 KSV_NOTITLE 팀이 총 1,525점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면서 1억 원의 주인공이 됐다.

 

KSV_NOTITLE 팀은 지난 Split1, 2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하면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팀원 교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특유의 화려한 플레이로 상대를 제압하면서 첫 번째 APL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KSV_NOTITLE 팀 팀장 '윤루트' 윤현우는 "APL FINAL에서 우승했지만, 자만하지 않겠다"며 " 다음 리그도 우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한편 APL 파일럿 시즌 파이널은 지난 25일 판매된 지정석 500석은 판매 시작 10초만에 매진됐으며, 26일 아프리카TV 스티커 아이템으로 판매한 300석 역시 30분만에 판매가 완료됐다. 이어 파이널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무료로 배포된 1,200석 역시 마감되는 등 2,000석 규모의 KBS 아레나 홀이 배틀그라운드 팬으로 가득 찼다.

 

 

 

■ 오버워치, 황금 개의 해 기간 한정 이벤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에 기간 한정 이벤트 '황금 개의 해'가 2월 9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을 기념하는 황금 개의 해 이벤트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은 새해를 기념하는 새로운 난투를 즐기고, 전용 전리품 상자를 통해 전설 스킨 등 다양한 이벤트 한정 수집품을 얻을 수 있어 오버워치에서 더욱 뜻 깊은 새해를 보낼 수 있다. 신규 난투와 한정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해 새해를 기념하는 이벤트인 '붉은 닭의 해'를 통해 색동 한복을 입은 꽃 가마 디바(D.Va)스킨과 한국 플레이어들만을 위한 게임 시작화면 등 아시아 지역 음력 설의 느낌을 담은 다양한 아이템을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여기에 블리자드는 새롭게 추가되는 아이템과 함께 플레이어들이 더 쉽게 2017년 붉은 닭의 해에 선보였던 아이템을 얻고 즐겁게 영웅들을 꾸밀 수 있도록 붉은 닭의 해 전용 아이템을 한시적으로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