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 15세 버전으로 세몰이

1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1월 29일 16시 13분 15초

1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15세 버전을 공개한 '배틀그라운드'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배틀그라운드, 15세 이상 누구든지 즐긴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이용 가능 연령을 만 15세로 낮췄다.

 

카카오게임즈는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서비스해온 이 게임의 이용자 층을 확대하고자, 일부 콘텐츠의 표현을 조정해 15세 이용가 등급을 추가로 받는 등 제반 준비를 진행해 왔다.

 

성인 이용자들은 기존과 동일한 콘텐츠로 계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만 15세 이상 청소년 이용자들이 접속할 경우 연령에 적합한 콘텐츠가 자동으로 제공된다.

 

참고로 15세 이용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카카오게임즈가 운영 중인 다음게임 포털을 통해서만 즐길 수 있다.

 

 


■ 메이플스토리, 신규 지역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공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지역 '태초의 바다 에스페'를 오픈했다.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의 세 번째 콘텐츠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는 아케인 리버의 여섯 번째 신규 지역으로, 모라스 지역의 '아직은 때가 아니야' 퀘스트를 완료한 235레벨 이상 유저부터 입장할 수 있다.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에서는 신규 보스 윌 하드 모드가 추가됐다. 거울 세계의 지배자 윌의 하드 모드는 에스페라 퀘스트를 완료한 후 최대 6인의 파티원들과 함께 도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스 윌의 소울 및 소울 스킬과 윌 하드 모드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신규 5차 스킬 코어를 공개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7일까지 게임 내 인공지능 아바타와 전투하는 PvP(Player vs. Player) 디스커버리 아레나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을 완료하는 유저 랭킹에 따라 인빈시블 블레이드 교환권, 아레나 결계석 의자 등을 지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