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中 샹라오시 빅데이터 산업 MOU 계약식 참가

2017년 12월 29일 15시 31분 38초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중국 샹라오시 ‘빅데이터 산업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주요 기업과 함께 MOU(업무협약) 계약식을 오늘(29일) 진행했다.

 

샹라오시 행정회의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MOU 계약식에는 왕만정 시장조리, 프로젝트 총괄 마승조 시위원회 서기 등 시 정부 고위 관계자를 비롯해 과학기술, 문화/방송 등 사업 관련 부처 주요 간부가 참석했다.

 

기업 대표로는 위메이드, 중국 최대 차량공유서비스 업체 디디추싱(Didi Chuxing)과 중국 가전 유통업체 궈메이(GOME), 중국 게임업체 킹넷(King Net) 등 다수의 유명 IT 기업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빅데이터 산업발전 홍보 영상 시청, 축사, 계약 현황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시 정부와 각 기업 간의 ‘빅데이터 산업 프로젝트’의 상호협력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위메이드는 샹라오시에 ‘전기유한회사’ 설립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미르의 전설2> IP를 적극 활용해 게임, 영화, 문화 산업, VR 등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 이를 바탕으로 중국 전역에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시 정부 차원에서 최소 15억RMB(한화 약 2500억원) 규모의 게임산업 펀드를 조성해 투자, 운영할 뿐만 아니라 인재영입, 연구 개발(R&D), 세제혜택 등 우대정책과 다양한 행정적 지원도 다시 한번 확인 했다.

 

이외에도 샹라오시에서 법원, 검찰, 공안, 판권국 등 유관부서들과 협업을 할 수 있는 ‘지적재산권 보호 연합회의 시스템’을 구축해 <미르의 전설2> 저작권 침해 행위에 대한 집중단속과 처벌을 적극 나설 예정이며 위메이드는 샹라오시와 함께 ‘전기 정품 연맹’을 중심으로 중국 게임사들에게 합법적인 <미르의 전설> IP 사업을 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할 방침이다.

 

위메이드 측은 “샹라오시 정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합작법인(JV) 및 빅데이터 산업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이를 발판으로 <미르의 전설2> IP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것은 물론, 중국 내 우수한 파트너사들과 IP 사업 영역을 확대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