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신예 '프렌즈마블 '눈길

게임샷 선정, 12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17년 12월 19일 00시 00분 35초

게임샷이 선정한 12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프렌즈마블 for kakao'와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리니지M'이 주목됐다.

 

 

 

■ 프렌즈게임 신작 프렌즈마블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는 원더피플이 개발한 프렌즈게임 프렌즈마블을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마블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보드게임으로, 최대 4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대전(개인 전/팀 전)이 가능하며 카카오프렌즈캐릭터를 3D로 구현하여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이 게임은 단 17일 만에 170만 명의 사전예약자가 몰려 프렌즈게임 중 최대 예약 수를 기록해 출시 전부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프렌즈마블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가입 후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랜드마크 뽑기권, 캐릭터 뽑기권 등 다양한 게임용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하며, 특히 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신상 프렌즈이모티콘을 선물한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게임용 루비를 증정한다.

 

 

 

■  리니지M, 신규 변신과 이용자 편의 기능 등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신규 변신과 이용자 편의 기능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영웅 등급 2종(단테스, 블루디카)과 희귀 등급 3종(호랑이, 금빛 슬레이브, 금빛 엔디아스)의 신규 변신을 이용할 수 있다. 신규 변신 컬렉션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추가 대미지(damage), 원거리 회피 등이 증가하는 변신 컬렉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엔씨는 리니지M의 시련 던전에 타임어택을 도입했다. 각 시련 던전을 가장 빨리 클리어한 1~3위를 선정하여 아이템(드래곤의 진주)을 지급한다. 1~3위 이용자가 소속된 혈맹원에게는 회복 버프(Buff, 강화 효과)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보다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픽업 셀렉터 기능을 구현했다. 픽업 셀렉터를 사용하면 선택한 대상(캐릭터 또는 NPC)의 이름이 강조 표시되고 색깔이 변경된다. 이용자는 선택한 대상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