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페스티벌: 천계, 新 업뎃부터 즐길 거리 한가득

2017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천계
2017년 12월 09일 11시 45분 58초

올해도 넥슨의 대표 축제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열렸다.

 

9일, 넥슨은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 2전시장에서 ‘2017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천계(이하 천계)’를 개최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5천여 명 유저들을 대상으로 업데이트 발표가 되는 ‘메인무대’를 비롯해 ‘강연존’, ‘레이드존’, ‘시연존’에서 볼거리 및 체험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천계의 핵심인 겨울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총검사’와 신규 던전 ‘마수 던전’, ‘결투장 시즌5’, ‘모험단’의 변화’, ‘제국투기장’ 오픈, 단계별 아이템 파밍 전면 개선 등이 이뤄진다.

 

지난해 겨울 ‘여프리스트’ 업데이트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인 총검사는 총술과 검술을 결합한 독특한 전투 방식이 특징이고, 전직으로 ‘요원(1차 각성 인포서)’와 ‘트러블 슈터(1차 각성 와일드 카드)’, ‘히트맨(1차 각성 빅 보스)’, ‘스페셜리스트(1차 각성 코어 마스터)’ 등이 있다.

 

또한, 총검사는 오는 1월 18일 전직 캐릭터 요원, 트러블 슈터의 1, 2차 캐릭터를 동시에 업데이트하고, 2월 22일에는 전직 캐릭터 히트맨, 스페셜리스트의 1, 2차 각성 캐릭터가 추가될 계획이다.

 

마수 던전은 12월 28일에 오픈되고, 최상위 난이도에서 다양이 보상이 주어지는 형태로 꾸려졌다. 플레이어는 이 던전에서 최상급 액세서리 ‘바이라바의 계승자 세트’, ‘에스펙트: 토린 세트’ 등을 획득 가능하고, 이 아이템들은 ‘오감의 황홀경 세트’, ‘하늘의 여행자 세트: 무한한 탐식의 액세서리’ 등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결투장 시즌5에서는 ‘카오스’와 ‘남마법사’의 신규 전직 3종(카오스, 블러드메이지, 스위프트 마스터, 디멘션 워커), 여프리스트 전직 4종(크루세이더, 이단심판관, 무녀, 미스트리스)를 추가하고, 90레벨 에픽 등급 장비 ‘진: 무신’ 등을 업데이트한다. 또 ‘풍운투극’ 난이도를 하향하고, 결투장 장비 판매 방식을 변경하는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이뤄진다.

 

모험단의 변화로 플레이어는 이제 서버가 아닌, 계정단위의 모험단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또 이에 맞춰 강력한 혜택이 추가되고, 직업별 전직 캐릭터를 모두 수집하면 특별한 보상이 제공된다.

 

제국투기장 던전에서는 보유 캐릭터 2종을 선택해 팀을 구성하고, 선택한 캐릭터를 교체해가며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하게 된다. 모든 몬스터를 해치우게 되면 ‘스페셜스테이지’에서의 순위가 기록되고, 순위에 따라 명예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단계별 아이템 파밍이 전면 개선돼 ‘이계 던전’과 ‘고대 전전’을 하나로 통합해 신규 던전 ‘차원의 틈: 이계의 강자’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 던전은 ‘끝없는 영원’ 아이템을 사용해 입장 가능하고, ‘크로니클’과 ‘퀘전더리’ 장비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이외로도 100층 던전으로 구성된 ‘비탄의 탑’에서 매층 던전 완료 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캐릭터가 사용 가능한 ‘무기 항아리’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고, ‘마계의 정중한 신사’, ‘타락의 칠죄종’, ‘나가라자의 탐식’ 등 80, 90제 에픽 아이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개발사 네오플 윤명진 디렉터는 “네오플 입사 후 10년 가까이 많은 일을 했고, 많은 분들이 성원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오늘 자리는 디렉터로서 마지막으로 함께 하는 자리고, 앞으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며 “신임 디렉터도 오랫동안 게임을 개발해온 분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명진 디렉터의 뒤를 잇는 네오플 김성욱 디렉터는 “2006년 던전앤파이터 기획자로 시작, 10년 넘게 이 게임을 담당하고 있다. 그동안 전명진 디렉터가 잘해주셨고, 그 뒤를 이어 좋은 행보를 보여줄 계획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천계에서는 업데이트 발표 외에도 ‘던파걸’ 민서가 현장에 깜짝 방문해 팬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윤명진 디렉터

 

 

김성욱 디렉터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