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비트코인 결제 지원 중단

2017년 12월 07일 14시 40분 34초

스팀이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지원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급격하게 바뀌기 때문이다.

 

스팀을 운영하는 밸브는 7일, 스팀 블로그를 통해 "비트코인의 높은 수수료와 가치 변동성으로 인해, 오늘부로 스팀은 결제 수단 중 하나였던 비트코인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우리가 처음 비트코인을 지원하기 시작했을 때 약 0.20달러에 불과했던 결제 건당 수수료는 올해 20달러까지 급등해 같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안타깝게도 밸브에서는 해당 수수료에 대한 통제 권한이 전혀 없으며, 높은 수수료는 비트코인으로 구매할 때 지불해야 할 가격이 터무니없이 높아지는 결과를 가져온다. 높은 결제 수수료는 비트코인의 가치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경우 더욱 문제가 된다"고 지적했다.

 

또 "스팀에서 결제를 진행할 때, 게임 가격은 물론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부과하는 수수료도 비트코인으로 지불해야 하는데, 일정 시간 내에 결제 처리가 완료되지 못하면 이용자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결제 수수료를 반복해서 청구 당하게 된다. 올해 들어 이러한 상황을 겪은 고객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즉 처리되는 과정에서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반복해서 손해를 입을 위험이 있다는 것.

 

밸브는 "비트코인의 사용을 지원하는 것이 스팀 커뮤니티 입장에서 합리적인 선택인지 아닌지는 나중에 다시 판단하게 될 수도 있다"면서 "기존 비트코인 관련 미결제 및 결제 수수료 때문에 본 결정의 영향을 받는 고객께는 문제가 없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