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회를 맞이한 '네코제', 첫날에만 4천여 명 몰리며 성황

제4회 넥슨콘텐츠축제
2017년 12월 02일 18시 46분 29초

넥슨의 대표 서브컬처 이벤트 제4회 '넥슨콘텐츠축제(이하 네코제)'가 서울 동대문 DDP에서 2일 개최됐다.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이 행사는 유저들이 넥슨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해 제작된 제품 판매 및 관람객들을 위한 맞춤형 문화 서비스 제공, 차별화된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홍보하는 창구가 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네코제의 아티스트 상점에는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 등 넥슨 인기 게임 14종 IP를 활요한 유저 아티스트 부스, 사회적 기업 콜라보 부스, 핸드메이드 작품 판매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스 콜라보 부스, 넥슨 사내 직원 디자인랩 부스 등 총 85개 부스로 이뤄졌다.

 

또한, 유저 아티스트의 팬아트 및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진 작가들의 게임 콜라보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N’도 선보였다. 인두화, 나무젓가락 피규어, 페이퍼커팅 아트 등 다양한 유저 아티스트 작품은 물론, 그래픽 아티스트 ‘비너 맨션’과 일러스트레이터 ‘롬’ 작가의 메이플스토리 IP 활용 일러스트 작품이 처음으로 전시됐다.

 

이외로도 코스튬플레이 '니드포스타일', 누구나 아티스트가 되는 '원데이 클래스',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게임 부스’,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강연 등이 진행되는 ‘오픈 네코랩’도 행사를 다채롭게 꾸몄다.

 

한편, 이번 네코제 는 사전 등록 티켓 판매를 통해 전석이 매진(약 3,500장)되는 등 시작 전부터 유저들의 높은 기대를 모았고, 2일 오후 5시 기준 4천여 명 관람객이 현장을 방문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