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모바일게임 발굴을 위한 '모바일 게임 스타 어워즈' 개최

중소개발사 지원의 장 열려
2017년 11월 30일 16시 55분 55초

중소스마트콘텐츠 기업들의 모바일게임 발굴을 위한 ‘모바일 게임 스타 어워즈’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노경원 국장과 게임업계 관계자 20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30일 양재엘타워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렸다.

 

본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회장 고진)가 주관하여 원스토어주식회사(대표 이재환),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공동 개최한 행사로 OGN 정인호 인기 게임해설위원의 해설과 게임스트리머 BJ타코의 게임시연 등 다채롭고 화려한 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모바일게임 스타 어워즈는 대형 게임사들의 그늘에서 어려움을 겪는 중소 모바일게임 업체들의 개발과 창작활동을 지원함으로서 수익창출과 동반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위해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었다.

 

이번 행사는 500여개의 중소게임개발사 및 인디게입업체를 대상으로 아이디어 우수성, 활용성, 참신성 등을 종합 고려하여 최종 12개 게임을 선정하였으며, 대상에는 유명 보드게임을 모바일로 옮긴 부루마블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 및 상금 400만원과 5,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및 앱품질향상 패키지를, 최우수상(3점)은 공동주관기관표창 및 상금 200만원과 기관별 2,000만원~3,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패키지를, 우수상(8점)은 공동주관기관표창 및 상금 100만원을 수상하였다. 또한 수상한 모든 기업은 원스토어(주) 앱마켓을 통해 별도의 카테고리 및 이벤트페이지에 등록되며, 1억원 상당의 프로모션을 받아 참여한 모든 업체가 실질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던 행사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노경원 국장은 축사를 통해, 모바일 게임 스타 어워즈가 중소개발사, 스타트업의 훌륭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게임업계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며, 정책적 지원을 통해 우수 게임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자신의 소회를 밝혔다.

 

<수상기업>

대상 : 아이피플스(대표 유제정)

최우수상 : 에이투엑스게임즈(대표 허성식)

엔지엔티소프트(대표 장태훈)

슈퍼플래닛(대표 박성은)

우수상 : 디포윈게임즈(대표 이상원)

트리니티게임즈(대표 김도형)

트라이톤(대표 구의재)

아름게임즈(대표 강병종)

딜루젼스튜디오(대표 강문철)

펑키파이브(대표 김동훈)

로우핸드(대표 조민혁)

하이디어(대표 김동규)​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