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MCU 게임 다됐네,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즈2

드디어 한글화로 출시
2017년 11월 30일 02시 22분 03초

올해 마지막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MCU) '토르: 라그나로크' 개봉에 맞춰 신작 레고 게임이 출시됐다.

 

인플레이인터렉티브는 워너브라더스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오픈월드 게임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즈2(이하 마블 슈퍼히어로즈)'를 한글화로 출시했다.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즈2는 2013년에 출시한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즈'의 속편이고, 지난해 출시됐던 '레고 마블 어벤져스'와 달리 게임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 점이 특징이다. 또 새로운 이야기라지만 일부 스토리는 코믹스와 MCU에 영향을 받기도 했고, 전반적인 스토리 라인은 만화 착가 커트 뷰식이 담당해 몰입감을 높였다.

 

 

 

 

이 게임의 이야기 흐름은 시간을 여행하는 정복자 캉이 등장해 세상을 어지럽히고, '어벤져스' 멤버'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를 주축이 돼 마블 슈퍼히어로들과 힘을 합쳐 세상을 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준다.

 

또한, 1편과 달리, 2편은 MCU 영향을 많이 받은 덕분에 전작에서 코믹스 버전으로만 나왔던 일부 캐릭터들은 영화에 맞춘 외형 및 복장이 추가됐고, '스파이더맨 2099' 등 새로운 코믹스 버전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했다. 단 MCU에 해당되지 않는 '엑스맨'과 '판타스틱4' 멤버들은 삭제됐다. 결국 1, 2, 어벤져스 전부 구입해야 모든 슈퍼히어로를 100% 즐길 수 있다는 소리.

 

아울러 게임 속 등장하는 블록과 캐릭터, 탈 것들은 대부분 실제 제품으로도 존재하며, 이 패키지를 구입한 유저는 관련한 모든 것들을 체험할 수 있다. 또 게임 방식은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2명 이상의 캐릭터를 조작해(2인 플레이 지원) 다양한 트릭으로 이뤄진 퍼즐을 풀면 되고, 각 트릭마다 캐릭터 고유 특성을 요구하니 적절히 활용해 난간을 헤쳐나가자. 참고로 본작은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됐기 때문에 진행이 한층 수월해졌다(곳곳에 힌트가 나오기 때문).

 

 

 

 

이외로도 이번작은 시간여행을 테마로 뒀기 때문에 원작에서 만날 수 없던 캐릭터들이 시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만날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물론, 대부분 캡틴 시리즈와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주를 이룬다. 또 MCU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 잠깐 등장했던 '블랙팬서'나 개봉 예정인 '캡틴 마블' 등은 이 게임에서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그리고 올해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와 토르: 라그나로크 분위기를 게임에서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경우 '베이비 그루트'가 등장, 토르: 라그라로크의 주요 배경 사카아르와 최종보스(?) 수르트, 헐크('플래닛 헐크') 등이 나와 영화 팬들의 눈길을 끈다.

 

 

 

 

그 밖에도 타 플레이와 경쟁을 펼치는 '인피니티스톤 탈취', '어둠의 차원' 등의 콘텐츠로 마련되는 등 풍성한 구성과 손맛을 자극하는 액션성 등 레고 게임 역대급이라 할 정도로 훌륭한 재미를 준다.

 

전반적으로 마블 슈퍼히어로즈2는 3번에 걸쳐 만들어진 레고 마블 게임인 만큼 완성도 면에서는 흠잡을 데가 없고, 여기에 금상첨화로 한글화까지 이뤄졌으니 더 이상 언급은 하지 않겠다. 직접 구입해서 그 감동을 느끼는 수 밖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