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피파온라인3' e스포츠로 인기몰이

11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11월 27일 18시 48분 57초

11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 결승을 진행한 '피파온라인3'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피파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2, 정재영 우승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2(이하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정재영이 신보석을 꺾고 우승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이번 결승전은 국제대회 2회 우승에 빛나는 테크니션 정재영과 다크호스 신보석의 맞대결로 경기 시작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정재영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주축으로 한 공격적인 축구를, 신보석은 패스 위주의 점유율 축구를 이끌었고, 그 결과 우승을 거머쥐었다.

 

우승 상금 5,000만 원을 획득한 정재영은 “이번 우승으로 국제 대회에서만 강하다는 일부 편견을 깨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챔피언십 기간 동안 뜨거운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 메이플스토리, 전 직업 캐릭터 밸런싱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캐릭터 밸런싱 및 유저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전 직업 캐릭터를 대상으로 스킬 밸런스를 개편했다. 섀도어, 메르세데스, 카이저 등 캐릭터 스킬을 일부 상향 조정하거나 필요한 기능을 추가해, 각 캐릭터 역할 및 콘셉트를 강화했다.

 

또한, 다른 채널의 캐릭터를 자신의 길드에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블랙리스트 관리 기능을 개편하는 등 게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환경을 개선했다.

 

한편, 넥슨은 내년 1월 3일까지 한시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신의 아이 제로 직업군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신규 생성 및 기존 제로 캐릭터 대상으로 제로 육성 지원(2주간) 및 제로 미션 보상(4주간) 혜택을 제공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