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IP 확장… 워킹데드 원작자와 코믹스, 애니 만든다

2017년 11월 27일 10시 27분 38초

컴투스의 대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본격적인 글로벌 IP(지적재산권) 확장에 나선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세계적인 멀티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의 IP 확장을 위한 사업 계약을 했다.

 

이번 컴투스와 스카이바운드 양사간의 계약은 25일(미국 현지 기준) 로스앤젤레스 MS 씨어터에서 펼쳐진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17 현장에서 로버트 커크먼의 영상 퍼포먼스를 통해 소개됐다.

 

컴투스는 미국 케이블 TV 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돌풍을 일으킨 ‘워킹데드’의 원작자 로버트 커크먼이 설립한 스카이바운드와 함께 서머너즈워의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하는 코믹스,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를 통해 게임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진화하는 서머너즈워의 세계관을 더욱 풍성하고 탄탄하게 다지는 한편 다양하고 입체적인 IP 확장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워 세계관을 확장하는 이번 작업에는 로버트 커크먼을 비롯해 스카이바운드 공동 설립자인 CEO 데이비스 알퍼트 및 ‘스타워즈 클론전쟁’, ‘앵그리버드 무비’ 제작자인 스카이바운드 노스 CEO 캐서린 윈더가 함께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제작 전반을 지휘 하게 된다.

 

이들은 “서머너즈워 개발진들이 풍부한 캐릭터와 다양한 스토리텔링의 기회가 있는 환상적인 세계를 만들어왔다”며 “세계 모든 문화권과 전 연령에 걸쳐 사랑 받고 있는 서머너즈워의 유니버스를 게임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 영역으로 확장하게 될 이번 작업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고 협업에 대한 즐거움을 전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는 2014년 출시돼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8,000만 다운로드, 10억 달러 누적 매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독보적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서머너즈워를 통해 한국의 원천 콘텐츠가 세계 문화 콘텐츠의 심장부인 미국 할리우드에서 메이저 IP로 성공하는 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컴투스는 글로벌 브랜드 서머너즈워가 가진 무한한 잠재력과 탄탄한 작품성으로 그 경쟁력을 입증해 온 스카이바운드의 제작 역량과 만나 세계 시장에 강력한 파급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