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이용자와의 협동과 경쟁, 워레인

워레인 프리뷰
2017년 11월 24일 14시 05분 36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레드사하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워레인(WarRein)’이 글로벌 150여개국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통해 정식 론칭 되었다.

 

‘워레인’은 유저들이 하나의 종족을 플레이 하던 기존 전략게임과 차별화해 휴먼∙엘프∙언데드 3개 종족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기지를 구축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3개 종족의 20여종 이상 영웅 캐릭터와 30여종이 넘는 유닛을 운용하며, 상호 특성을 고려한 공격과 방어의 치밀한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 역시 ‘워레인’만의 매력 포인트. 이와 함께 화려한 중세시대를 눈앞에서 보는 듯한 미려한 그래픽과 아름다운 사운드는 유저들의 눈과 귀도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 된다.




■ KEY POINT

 

“휴먼∙엘프∙언데드 3종족별 차별화 된 전술과 비주얼”

 

‘워레인’은 기존 전략게임들이 모든 유저가 동일한 하나의 종족으로 플레이 하던 패턴에서 벗어나, ▲단단한 방어력을 갖춘 ‘휴먼’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엘프’ ▲물량 공세로 적을 제압하는 ‘언데드’ 등 총 3개 종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전술을 전개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영웅과 유닛 그리고 건물 등도 각 종족별 특성을 살린 차별화 된 비주얼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하나의 종족을 골라 집중적으로 육성할 수도 있으며, 모든 종족을 선택해 총 3개의 기지를 운영하며 ‘워레인’이 선사하는 전략적 플레이의 모든 것을 즐길 수도 있다.

 

“3종족별 다양한 영웅과 유닛 육성 그리고 수집”

 

‘워레인’은 적군의 기지 침공 시 단번에 전세를 역전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을 구사하는 영웅 캐릭터 20여종을 비롯해 전사, 아처, 마법사 등 영웅과 전투를 함께하는 개성 넘치는 유닛 30여종 이상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영웅과 유닛을 전략적으로 선택해 육성하고 수집할 수 있다.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하는 협동과 경쟁 콘텐츠”

 

‘워레인’은 치밀한 전략적 플레이의 재미를 매력 포인트로 어필한 만큼, 자신의 국가를 기반으로 전세계 유저들과 연맹을 맺고 협동과 경쟁을 즐길 수 있는 ‘연맹전’, ‘친선전’ 다양한 PVP 모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연맹전’의 경우 연맹 간 최대 100명이 참여해 대전 하는 ‘집단형 GVG(Guild Versus Guild)’ 콘텐츠로, 경쟁 연맹과 기지 점령전에 돌입해 점령한 기지의 수에 따라 승리 연맹이 결정되는 ‘워레인’만의 특화된 콘텐츠이다.

 

■ 주요 콘텐츠 소개

 

1) 종족 선택 및 거점 육성, 기본 전투 시스템

 

① 종족 선택

휴먼, 엘프, 언데드 3개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워레인’ 3개 종족을 모두 플레이 할 수 있도록 3개의 슬롯을 제공한다. 이 경우 타 종족과의 전투 시 유닛 간 상성을 이해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한 종족이 시설이나 유닛 생산을 위해 소요 되는 시간 동안 다른 종족을 플레이 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육성이 가능하다.

 


 

② 거점 육성

지휘본부를 중심으로 게임의 기본이 되는 거점을 육성한다. 생산을 위한 기본 재화는 ‘금’과 ‘목재’로 각각 금 정제소와 목재 가공소를 통해 직접 생산하거나 점령 콘텐츠를 통해 타 거점에서 빼앗아 올 수 있다. 영웅 캐릭터 육성에는 ‘룬’이 필요하며, 점령이나 대전 콘텐츠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휴먼 거점 육성 장면(좌) 점령전 콘텐츠에서 점령지를 확대하는 장면(우)

 

③ 기본 전투 시스템

영웅 캐릭터와 유닛을 적군 기지에 드롭해 공략한다. 이때 적군 기지의 디펜스 타워 위치 등을 고려해 드롭 위치와 타이밍에 대한 전략적 판단이 필요하다.

 


병력 드롭: 위치/타이밍을 전략적으로 고려(좌) 영웅 스킬 사용: 전투 상황에 맞춰 스킬 활용(우)

 

2) 다양한 PVE / PVP / GVG 콘텐츠

 

① 점령전

금, 목재, 룬 등 거점 및 영웅 육성에 필요한 재화를 얻기 위해, 재화 생산지를 점령하는 PVE 콘텐츠이다.

 


점령전 맵: 다양하게 디자인된 거점을 점령해 재화를 얻고, 종족별 특성도 이해할 수 있다.

 

② 이벤트 점령전

각 요일별로 오픈 되는 다양한 패턴의 적 거점 점령에 도전하는 PVE 콘텐츠이다.

 


요일마다 열리는 이벤트 던전 공략을 통해, 다양한 전략을 연구해볼 수 있다

 

③ 디펜스

자신이 구축한 기지의 강함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적 AI의 침공을 막아 내는 PVE 콘텐츠이다.

 


갈수록 강해지는 적 AI를 막기 위해 타워는 물론 기지 배치, 스킬 사용 등 전략적 판단이 필요

 

④ 대전

상대방 유저의 재화를 약탈하고, 유저간 순위 경쟁을 하는 PVP 콘텐츠이다.

 


비슷한 순위의 유저들과 경쟁해 높은 랭킹으로 승급,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⑤ 연맹전

국가를 기반으로 유저들이 연맹을 맺고, 최대 100명이 참가해 50 대 50으로 경쟁하는 콘텐츠이다.

 


기지를 파괴한 비율에 따라 획득하는 별 개수의 합이 많은 연맹이 승리하는 방식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