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블리자드, 국내 오프라인 상설 스토어 오픈한다

카카오프랜즈샵 라인스토어 대항마될까?
2017년 11월 21일 18시 44분 01초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블리자드)가 국내 게임업체로는 최초로 자사의 브랜드를 내세운 상설 스토어 오픈을 추진중이다. 

 

넥슨, 라이엇게임즈, 엔씨소프트 등이 유통업체에 입점하는 형식이나 카페를 잠시 빌려 짧은 기간 팝스토어를 오픈하거나 아니면 자사 사옥에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 한 것이 지금까지는 전부였다.

 

국내 게임업계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최근 국내에 상설 스토어 준비를 위해 관련 업체들의 비딩을 진행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블리자드 스토어 오픈은 확정된 상태로 강남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지하철역 근처 장소를 물색 중이다. 빠르면 올해 연말 늦어도 내년 초에는 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블리자드가 상설 스토어를 오픈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지난 여름 서울 잠실 롯데타워에서 개최된 '무법항 거래소' 이벤트 때문이다. 당시 '무법항 거래소' 이벤트 차원에서 반짝 오픈한 블리자드 스토어의 상품들은 개장 순식간에 매진되는 사태에 이르렀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블리자드는 국내에서 가장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을 가지고 있는 만큼 상설 스토어가 열린다면 카카오 프랜즈샵이나 라인 스토어 같은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블리자드는 국내에서 자리 잡은 지 14년 만에 국내 사무소를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로 옮길 예정이다. 특히 이곳에는 경쟁사인 라이엇게임즈가 입주하고 있어 더욱 시선을 끌고 있다.

 

* 2017. 11. 21. 21:30 업데이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 관계자는 "오프라인 상설 스토어에 대해 검토 중인 것은 사실이나 아직 확정 된 것은 아니다"고 전했다.

 

 

지난 여름 무법항 거래소 이벤트때 열렸던 블리자드 스토어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905,490 [11.22-08:37]

생기면 저도 가보고싶네요...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