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온] 동양적 판타지 요소가 매력… 요지경

그라비티 지스타 출품작
2017년 11월 17일 16시 55분 10초

글로벌 게임기업 그라비티의 신작 모바일 RPG‘요지경’이 지스타2017에서 대중에게 첫선을 보였다.

 

요지경은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얻은 모바일 게임 '신검기협전: 환리경' 및 드라마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중국 고대 신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요지경은 이처럼 중국 특유의 세계관을 표현함으로써 그 어디서도 느끼지 못한 색다른 모바일 RPG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MMORPG 작품들이 대체로 유럽풍의 서양적 배경으로 만들어진 반면 요지경은 이처럼 동양적 색채가 강한 신비롭고 몽환적인 판타지의 느낌을 잘 살려내 인상적이었다.

 

더불어 모바일 상위권에 속할 만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세련된 카툰 렌더링 화풍의 3D 그래픽과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성, 완성도 높은 몰입감 높은 스토리로 무장한 점도 크게 칭찬하고 싶다.

 

 

 

더불어 ‘짱구는 못말려’, ‘겨울왕국’,  ‘개구리중사 케로로’ 등 수 많은 인기 영화, 애니메이션에 참여한 양정화, 박지훈, 최훈 등 국내 최 정상급 성우들이 더빙에 참여해 게임의 몰입감과 재미를 증폭시키며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게임성으로 무장한 본 게임은 이를 입증하듯 중국 앱스토어 게임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 그 완성도를 뽐내고 있다.

 

한편, 그라비티 MMORPG 요지경은 2018년 내 국내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