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탐방] 출품작 테마 살린 볼거리, 블루홀

이벤트도 눈길
2017년 11월 16일 15시 54분 28초

​휴게공간 우측에 존재하는 블루홀의 A04 부스는 지스타 2017 BTC관 부스 규모 중 세 번째로 넓게 구성됐다. 블루홀의 부스는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뤄진 세상을 배경으로 진화된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PC MMORPG 신작 '에어(A:IR)'와 펍지주식회사 주최, 바나나컬쳐 주관의 '카카오게임즈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at 지스타(이하 아시아 인비테이셔널)'가 중심이 된다.

 

블루홀의 두 작품은 각기 다른 분위기의 부스를 준비해 A:IR는 시각적 즐거움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이벤트와 경기 참가를 통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 기계 세계관 감성 전한다, A:IR

 

기계 문명이 등장하는 세계관의 작품 답게, A:IR 부스는 벽에 금속 기관과 톱니바퀴 모양의 조형물들이 장식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금속의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금색 계통의 색상을 채택했으며 많은 수의 시연 PC를 구비해 플레이어가 A:IR의 세계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전문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 캣츠도 에어 부스에 지원사격을 한다. 에어 부스에서 스파이럴 캣츠의 무대 사진이나 전장 체험 사진 등을 인증하는 SNS 이벤트와 스파이럴 캣츠 사인회, 그리고 목요일과 금요일 체험자에 한해 스파이럴 캣츠와 저녁식사를 가지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 에어 부스에서는 전용준 캐스터를 비롯한 유명 스트리머들이 함께하는 전장을 체험할 수 있다. 하루 5차례 진행되는 중계 이벤트를 통해 전장의 우승자를 맞추면 스틸시리즈 마우스를 지스타 현장에서 지급하는 예측 이벤트, 응모권을 통해 고사양 PC를 얻을 수 있는 응모권 이벤트, 다양한 미니 게임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편, 블루홀의 신작 MMORPG 에어는 지난 13일부터 CBT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내달 10일까지 테스터 모집을 이어갈 예정이다.

 

 

 


■ 작품 접목한 이벤트, PUBG

 

최근 국내는 물론 해외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부스는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아시아 최강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를 초청,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는 대회로, 해당 기간 동안 지스타에 참관하지 않았더라도 각종 채널을 통해 생중계를 시청하는 것이 가능하다. 국내의 경우 아프리카TV, 카카오TV, 네이버TV, 트위치를 통해 중계된다.

 

 

 

이외에도 퀴즈, 인증샷, 80인 체험 미션 이벤트, 게임 속 보급품이 등장하는 에어드랍 영상을 바탕으로 준비된 에어 드랍 이벤트, 개발자 Q&A 등이 진행된다. 이 중에서 체험 이벤트와 개발자 Q&A는 각각 16일과 19일 하루만 진행된다. 첫째 날인 16일은 하루 종일 폐관 이전까지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개발자 Q&A는 오후 12시부터 약 30분만 진행된다.

 

첫 날 진행된 80인 참가 시연 이벤트나 보급 상자 이벤트, 황금 프라이팬 퀴즈 등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는 특별 이벤트 무대 외에도 게임 내적인 요소를 잘 접목시켰다는 인상을 준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