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온] 격투 감성의 MOBA 신작, '배틀라이트'

감각적 손맛 느껴져
2017년 11월 16일 08시 17분 00초

스웨덴 소재 개발사인 스턴락 스튜디오기가 개발한 신작 MOBA '배틀라이트'는 기존에 출시된 NOBA 장르 작품들과 다른 방식의 키보드 마우스 혼용이라는 독특한 조작 방식과 쉽고 빠른 전투, 캐릭터들의 다양한 스킬들을 통해 조작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번 지스타 2017 현장에서는 배틀라이트를 서비스할 예정인 넥슨의 부스에서 시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배틀라이트는 핸드페인팅 기법 기반의 텍스쳐 디자인을 통해 본 작품을 접하는 사람들에게 대중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비주얼 퀄리티를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콜로세움을 연상시키는 아레나를 배경으로 매치메이킹 기반 2:2 또는 3:3 팀플레이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또, 플레이했던 경기를 저장해 다시 감상할 수 있고 관전 시스템을 통해 다른 경기를 감상할 수도 있다.

 

 

 

빠르고 액션감이 넘치는 전투를 위해 조작 방식 역시 기존 MOBA 장르들과 달리 FPS나 MMORPG에서 흔히 볼 수 있는 wasd 이동 및 마우스 공격 조작법을 채택해 플레이어가 빠르게 상대 캐릭터의 공격 패턴을 피하거나 차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보다 직관적인 손맛을 즐길 수 있다.

 

콜로세움을 연상케 하는 아레나에서 팀 파이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배틀라이트의 지스타 2017 시연 버전에서는 게임의 기본 진행 방식이나 조작법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모드 이후 챔피언들의 스킬을 익힐 수 있는 연습 모드와 2:2 AI 대전 모드를 플레이하게 된다. 2:2 AI 대전 모드의 경우에도 본 작품의 빠르고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위해 제한시간인 2분 30초가 경과하면 점차 맵이 줄어드는 서든데스 시스템으로 긴박감을 더했다. 적 챔피언과의 스킬 구사나 차단, 회피 등을 감각적으로 해내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은 편이라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적의 패턴형 공격 피하기나 스킬 차단 등 감각적인 기술 배분을 즐기는 유형의 플레이어라면 지스타 2017에서 선보이는 배틀라이트를 즐거운 마음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넥슨은 현장에서 진행된 질의응답을 통해 배틀라이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꺼내기도 했다. 아래는 배틀라이트 박재현PM과의 질의응답 내용이다.

 

Q. 곧 스팀 마켓에서 지역제한이 걸린다던데, 기존 구매자들은 어떻게 되나?

원하는 경우 넥슨 계정으로 이관이 가능하도록 개발사와 이야기가 되어 있다. 동의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계속 스팀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Q. 계정 이관과 관련된 보상안은?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

 

Q. 피씨방 서비스 전망은?

피씨방 서비스가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 다른 유저들에게 플레이가 노출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진입이 쉽다는 작품 특성과 어울릴 것. 구체적인 내용은 구상 중이다.

 

Q. 스킨 판매가 주를 이룰 것 같다. 수익은 어떻게?

플레이어가 우려할만한 일은 일어나지 않게 할 것. 더 많은 유저가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

 

 

 

Q. 개발사의 기획이 아닌, 넥슨의 업데이트 제안도 있었나.

가능하다. 스턴락 역시 e스포츠를 포함해 한국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지금도 방송에 필요한 추가 기능들을 전달 및 논의 중이다.

 

Q. 대전 게임에 가까운 감각인데, 국내 시장에서 자리잡은 사례가 적다. 주요 타깃은?

PVP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최대한 많이 플레이했으면 한다. 스타크래프트 시절부터 컨트롤에 재미를 느끼고 동기를 만들어 스스로 즐겨온 유저들이 주요 타깃.

 

 

 

 

 

지난 2015년부터 약 2년의 기간 동안 개발되어 작년 9월부터 얼리액세스를 진행하고 지난 9월 15일 넥슨과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배틀라이트는 오는 2018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틀라이트는 글로벌 원빌드,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 글로벌 크로스플레이를 표방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