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과 함께 광란의 댄스타임… 저스트 댄스 2018

큰 변화는 없지만 게임성은 여전히 우수
2017년 11월 13일 00시 28분 53초

유비소프트 대표작이자 글로벌 대표 댄스게임 ‘저스트 댄스’ 시리즈 최신작 ‘저스트 댄스 2018’이 인트라게임즈에 의해 정식 발매됐다.

 

전작은 Wii로 출시된 덕분에 정식 발매되지 않아 2년 만에 한국에 상륙한 PS4 댄스게임 ‘저스트 댄스 2018’은 과거작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와 무브로 플레이 가능하고, 이 주변기기가 없는 플레이어를 위해 별도의 스마트폰 앱도 마련됐기 때문에 PS4를 설치할 공간만 있다면 누구나 댄스 삼매경에 빠질 수 있다.

 

 

 

아울러 이전 시리즈들처럼 수록된 곡들의 댄스가 실제 모션캡쳐를 통한 데모 영상으로 보여주고, 댄스 포인트 지점과 가사가 곧바로 노출되기 때문에 노래를 불러가며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또 그룹이나 여럿이 추는 댄스의 경우 솔로 플레이 시에는 원하는 파트를 선택해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작은 유저 인터페이스와 편의성이 전작들보다 개선, 40곡 이상의 새로운 히트곡들이 수록됐다. 특히 저스트 댄스 2018은 어린이를 위한 히트곡이 추가된 점이 가장 눈에 띈다. 더불어 별도 스트리밍 서비스 ‘저스트 댄스 언리미티드’를 통해 300여 곡의 히트곡을 이용할 수 있고, 초회판 패키지를 PS4 본체에 삽입하면 3개월간 저스트 댄스 언리미티드를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작에서는 글로벌 히트곡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곡들이 당당하게 등장한 부분이 주목된다. 살펴보면 싸이의 ‘뉴페이스’과 현아의 ‘버블팝’ 등이 있다. 이외로도 하츠네 미쿠의 곡과 모아나의 삽입곡 등이 수록돼 곡 장르에 대한 분배가 훌륭해졌다.

 

저스트 댄스 2018도 전작처럼 고수보단 초보자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판정이 너그러운 편이고, 여럿이 즐길만한 킬링타임용으로 이만한 작품도 없기 때문에 온 가족이 즐길만한 게임을 찾는 게이머라면 반드시 이 게임을 즐겨보자.

 

단 전반적인 게임성이 약간의 기능이 추가된 것 외에는 전작들과 큰 발전성이 없기 때문에 새로운 곡이 목적이 아닌, 퀄리티 향상만 기대하는 팬이라면 그 기대에 부합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