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의 PC MMO 신작 ‘에어’, 지스타 직전 깜짝 공개

지스타 블루홀 미디어 쇼케이스
2017년 11월 09일 11시 47분 13초

블루홀은 9일, 자사의 신작 및 지스타 2017 부스 구성 공개하는 ‘2017 지스타 블루홀 미디어 쇼케이스’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PC용 MMORPG 신작 ‘에어’와 올해 지스타 기간 중 자사의 부스에서 열리는 ‘카카오게임즈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at 지스타(이하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에 대한 내용이 1, 2부로 나뉘어 발표됐다.

 

1부에서 공개된 에어는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뤄진 세상을 배경으로, 진화된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MMORPG이다. 또 다양한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RvR(진영 대 진영), 공중 전투 등을 특징으로 내세운 점이 강점이다.

 

이날 현장에서 첫 공개된 블루홀 신작 에어

 

게임에 대한 소개는 김형준 PD가 직접 나서 설명했다.

 

김 PD는 “에어는 기존 MMORPG와 달리, 지상에서 공중까지 플레이 영역을 확장한 것이 강점이며, 게임의 핵심이 되는 비행선은 하늘과 땅을 오가는 이동 수단일 뿐만 아니라 전문 기술의 생산 수단 및 협력 플레이 공간 역할도 한다”며 “에어의 또 다른 핵심 키워드 RvR 전장은 공수 전환하며 전투가 진행되고, 캐릭터 능력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스포츠 경기와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에어에서는 자신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플레이어만의 플레이’를 만들어 갈 수 있고, 필드에서 구한 몬스터를 커스터마이즈해 탈 것 및 팻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마련됐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는 2017년 11월 13일부터 CBT 신청 시작, 12월 13일부터 CBT가 진행될 계획이고, 지스타 2017 블루홀 부스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김형준 PD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