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PC온라인 초대작 ‘피파온라인4’ 정식 공개

EA X 넥슨 뉴프로젝트 미디어 쇼케이스
2017년 11월 02일 11시 25분 06초

넥슨은 EA와 함께 출시하는 신작을 공개하는 ‘EA X 넥슨 뉴프로젝트 미디어 쇼케이스’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2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차세대 엔진을 기반으로 한 ‘피파온라인4’를 최초로 공개했고, ‘라이브&브리더 풋볼’을 슬로건으로, 실제 선수들의 모션 캡처와 유수 리그의 라이선스 획득을 통해 경기장, 관중, 현장음, 해설까지 실제 축구를 결험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본 미디어 쇼케이스에는 넥슨 이정헌 부사장과 게임 개발 총괄을 맡은 스피어헤드 한승원 본부장 등이 참석해 게임 소개 발표 및 서비스 계획 등을 공개했다.

 

피파온라인4는 EA 최신 기술로 탄생한 새로운 엔진을 통해 현실에 가까운 선수 모델링이 실제에 가까운 표현이 가능해졌고, 경기장 외형과 관중, 카메라맨, 3D 잔디, 날씨 등 사실적인 경기장 내부 묘사로 실제 축구장 열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됐다.

 

또한, 호날두의 호우, 포그바의 탭 등 선수들의 최신 세레모니가 추가, 후보선수와 함께 펼치는 세레모니, AD 보드를 올라타 관중과 함께 하는 역동적인 모션이 게임 내 구현됐고, 선수와 공의 움직임이 더욱 사실적으로 진화했다.

 

 

 

더불어 정교해진 AI(인공지능) 도입으로 공격과 수비 모든 상황에서 개선된 움직임을 체감할 수 있고, 필드에 있는 개별 선수들에게 개인별 전술 지시가 가능해져 더욱 다양하고 세밀한 전략으로 상대를 공략하거나 개선된 디펜스 시스템으로 상대방 선수를 미리 견제 및 차단하는 등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한승원 본부장은 “’피파 온라인’ 시리즈는 늘 수준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며 발전해왔고, 이번에 네 번째 신작인 피파온라인4를 공개하게 돼 기쁘다”며 “지난 5년간 ‘피파온라인3’를 서비스하며 유저분들이 보내주신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퀄리티 게임을 보여줄 계획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피파온라인4는 2018년 월드컵 이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2017 지스타 넥슨 부스에 240대 규모의 시연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1차 CBT는 올해 12월 중 진행될 계획이다. 

 

한승원 본부장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