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명숙, 게임판농단 4대 기둥 지목...데일리게임 반발

2017년 10월 31일 09시 00분 11초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을 거론하며 게임판을 농단하는 4대 세력을 지목하며 논란이 일었다.

 

여 위원장은 31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게임판에서 국정농단 세력이 누구냐'고 묻는 유성엽 위원장의 질의에 "전 수석의 친척과 지인들, 그 친척이 속한 게임언론사, 문화체육관광부 게임과, 전 수석의 고향후배를 자처하는 게임판의 김 모 교수 등을 게임판을 농단하는 4대 기둥"이라고 답했다.

 

여 위원장은 지난 2011년 전병헌 전 의원을 통해 발의 된 '자체등급분류법'에 대해 언급하면서, "MB정부 때 전병헌 전 의원을 통해 나온 법과 그(전 수석)의 친척과 지인들에 대해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게임판 농단 4개 기둥은 "전 전 의원(현 정무수석)의 친척은 윤문용 전 비서관이고 지인들은 윤 전 비서관이 속했던 언론사, 데일리게임과 데일리이스포츠를 말한다"며 "또 2년7개월동안 위원장으로 일하면서 경험한 문체부 게임과와 전 전 의원님 고향 후배라고 자랑하며 각종 음해를 하는 모교수가 있다"고 덧붙였다. 여 위원장은 후에 김정태 교수라고 밝혔다.

 

또 여 위원장은 '자체등급분류법'에 대해 "사후관리체계가 뚫려있다"며, "확률형 아이템과 같은 너무 큰이슈와 맞물려 있다"고 주장했다. 즉 여 위원장의 주장을 종합하면 자체등급분류제도가 도입된 이후 여러가지 제도상의 보완점이 필요했지만 '게임판 국정농단 4대기둥'이 이를 막아왔다는 것이다.

 

그러나 여 위원장의 이같은 주장에 여야 의원 모두가 당황했다. 김한정 민주당 의원은 "거론한 분들, 상당한 근거를 가지고 발언했다고 봐도 되냐"고 재차 물었고 여 위원장은 "그렇다"고 답했다. 염동열 한국당 의원역시 "개인감정이나 개인적 트러블에서 비롯된 발언아니냐"고 확인했고 조승래 민주당 의원은 "발언내용에 형사책임을 져야할 부분이 있을수 있다"고 경고했다. 

 

유은혜 민주당 의원은 "국감에서 구체적 근거와 팩트를 가지고 질의응답이 이뤄져야 한다"며 "아무런 팩트 확인이 되지 않은 여명숙 위원장의 기억이나 판단에 의해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부분을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유성엽 위원장은 "다음달 10일 국정감사를 하는데 그때까지 여 위원장이 말씀을 포함해 전반적으로 문제점을 짚고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보고해달라"고 나종민 문체부 1차관에게 주문하기도 했다.

 

참고로 전병헌 전 의원(현 정무수석)은 지난 2010년 비영리 목적의 게임물의 경우 등급분류 신청 비용을 면제하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으며, 2012년에는 게임물등급위원회를 폐지하고 등급심의를 민간에 이양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3개 법률의 개정안을 발의했다. 또 2013년에는 부모 등 친권자가 자녀의 셧다운 해제를 요구할 경우 셧다운제 대상에서 제외하도록 하고, 모바일 게임은 셧다운제 대상에서 원천적으로 제외하는 내용을 담은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 한 바 있다.

 

한편, 농단 4대 기둥으로 지목된 '데일리게임', '데일리이스포츠'의 이택수 대표는 개인 SNS를 통해 "데일리게임과 데일리이스포츠가 게임농단 4대 세력이라며 소설을 쓰셨다"며, "윤문용씨는 우리 기자였던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또, "상식과는 거리가 먼, 딴 세상에 살고 있는 사람(여명숙 위원장)을 어찌 상대해야 할지 고민이다"고 말했다.​ 참고로 윤문용씨는 '파이터포럼' 소속 기자로 근무 한 바 있다.

 

또 동양대 게임학부의 김정태 교수는 "#게임계낙하산 #여명숙 드디어 이성을 잃은 듯"이라며, "전병헌 수석 만난 적도 없다. 누구처럼 한가하지도 않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 관련기사: 전병헌 수석, 여 위원장에 '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