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배틀그라운드, 세계 최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서 2위 기록

스팀 이어 클라우드 게임도 점령
2017년 10월 19일 21시 10분 38초

연일 신기록을 새로 쓰고 있는 블루홀의 '프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게임샷 취재결과 배틀그라운드는 세계 최대 PC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플레이키(playkey.net)'에서 전 세계 블록버스터 게임들과 함께 월간 게임 플레이 수 순위 1, 2위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 파트너 물색 차 18일 방한한 에고르(Egor Gurjev) 플레이키 CEO는 "배틀그라운드가 출시 이후 무섭게 상승, 오버워치, 도타2 같은 유명 게임들을 제치고 GTA 4와 함께 월간 게임 플레이 수 1, 2위를 기록 중이다"고 밝혔다.

 

플레이키는 지난 2015년부터 서비스 중인 세계 최대 PC게임 클라우드 서비스로 유럽 사용자면 2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플레이키가 서비스 중인 게임은 스타크래프트2, 오버위치, 문명6, 월드오브탱크 등 인기게임이 수백 개에 이르며, 인기 순위 50위 안에 국산 게임이 없는 점을 고려하면 배틀그라운드의 성과는 돋보이는 결과이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아직 정식 출시 전임에도 스팀 동시 접속자 수 2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또 국내 PC방 리서치 업체 게임트릭스에 의하면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18일 PC방 점유율 24.28%를 달성해 59주간 PC방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리그 오브 레전드를 넘어 새로운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는 e스포츠 리그 '멸망전'에서 최고 동시 시청자 수 5만 명, 누적 시청자 수 280만 명 이상을 상회하는 등 대규모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