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우리 문화 보호 위해 8억 규모 추가 지원

2017 문화재지킴이 후원 약정식
2017년 10월 19일 11시 02분 47초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서비스사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해 문화재청과 함께 ‘2017 문화재지킴이 후원 약정식’을 서울 종로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에서 19일 진행했다.

 

라이엇게임즈의 이런 행보는 2012년부터 꾸준히 해온 사회환원 활동 중 하나이며, 이번 후원금은 총 8억 원 규모,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 총 40여억 원을 넘어섰다.

 

또한, 이 회사는 4대 고궁 및 왕실 유물의 보존처리 및 연구, 문화유적지의 3D 정밀 측량,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활용 후원 등 대표적인 문화유산에 대한 보호와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갔고, 이번에는 더 나아가 추가 기부를 통해 근현대사의 문화유산과 현재 우리 문화의 중요한 뿌리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지원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새롭게 진행하는 문화 보호 활동은 종로구 통인동에 위치한 근대문화유적인 ‘이상의 집’을 전시 및 문화체험 공간으로 활용해 보존관리 및 활용 사업을 지원한다. 이상의 집은 천재 문학가로 알려진 이상(李箱, 1910-1937)이 살던 집터에 만들어진 문화공간으로, 이상과 관련된 기록이 남아있는 유일한 장소이다.

 

이외로도 근대문학분야의 등록문화재 보호 지원을 위해 윤동주 유고시집이 발견된 정병욱 가옥 등에도 기부금을 활용하고, 유네스코 세계유산 및 인류무형문화유산 지원, 궁궐 및 왕글 보존관리 장비 지원 등 신규 사업에 추가 기부금이 사용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이승현 대표는 “2012년부터 지속해온 문화재 지킴이 활동이 LoL 플레이어들을 비롯한 많은 분이 우리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뿌듯하다”며 “이번 추가 기부가 소중한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주요 문화재 보호 및 활용 사업 지원, 문화재 관련 행사, 프로그램 지원 등을 위해 꾸준히 앞장설 계획이다.

 


​이승현 대표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