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추석 겨냥 유저몰이 집중

10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10월 10일 01시 19분 18초

10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추석 연휴로 인해 큰 변동은 없었지만, 이 연휴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 게임들이 주목됐다.

 

 

 

■ 넥슨 대표작 추석 맞이해 이벤트 봇물 터져

 

다수의 인기 온라인 게임을 보유한 넥슨은 연휴 시즌에 맞춰 이벤트를 대거 진행했다.

 

'서든어택'은 추석과 한글날을 기념해 타이틀 로고를 '기습공격'으로 변경하고 추석기습잔치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BGM도 국악풍으로 적용되고 독특한 스타일의 활동과 함께 내달 11일까지 영구제 아이템 10종과 각종 인기 아이템을 지급하는 것이 추석기습잔치의 내용이다. 이외에도 게임 진행 횟수 관련 이벤트와 PC방 게이지 이벤트, 10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윷 수집 이벤트를 통해 보상 아이템과 기간제 캐릭터, 칭호 등을 선물한다.

 

'피파온라인 3에선 10월 11일까지 황금 추석위크 이벤트를 통해 접속 유저 전원에게 프리미엄 상자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는 10월 10일까지 연휴 기념 특별 이벤트 던전 고블린 황금향을 오픈해 85레벨 에픽 무기 선택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 75~85제 에픽장비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매일매일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 2배 쿠폰, 추석 버프 등이 포함된 선물 상자를 증정하고,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는 부농콩 꿀송편 아이템을 통해 팝콘 코인과 경험치를 제공한다.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는 머리 위에 왕송편, 쿵덕쿵 송편 만들기 의자 등이 포함된 한가위 송편 선물 상자를 선물했다.

 

 

 

■ 다수 온라인 게임사 추석 겨냥한 유저몰이 힘써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PC 버전 일반판 디지털 다운로드 제품과 업그레이드, 그리고 PC 버전 오버워치:GOTY(Game of the Year) 에디션 디지털 다운로드를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오버워치 추석 기간 한정 특별 할인'을 10월 9일까지 진행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는 10월 11일까지 추석 맞이 옥토끼와 낚시터 24시간 개방 이벤트를 통해 엽전 아이템을 획득하고 그를 버프 아이템과 마법서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2에서는 내달 18일까지 초롱이와 함께하는 추석 이벤트를 진행해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몬스터 사냥으로 버프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며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게임 내 NPC에게 추석 선물 큐브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큐브 아이템을 통해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단디의 홈런볼 등을 획득 가능하다.

 

한편, 앞서 언급한 게임사 외에도 다양한 곳들이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