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의식… '마블 vs 캡콤 인피니티'

마블-캡콤 슈퍼히어로 총집합
2017년 10월 04일 01시 05분 42초

캡콤의 크로스오버 대전격투 VS 시리즈 최신작이 국내 정식 출시됐다.

 

게임피아는 캡콤아시아와 협력해 액션 격투게임 '마블 vs 캡콤 인피니티(인피니티)'의 PS4 버전을 한글화로 선보였다,. 이번 작은 마블이 디즈니로 넘어간 후 첫 출시된 VS 시리즈(이식판 제외)이고, 전작까지 이어졌던 넘버링 삭제, 3vs3 시스템을 버리고 2vs2로 원점회귀 된 점이 특징이다. 시스템만 보면 '타츠노코 VS 캡콤' 시리즈의 정통 후속작에 가까운 느낌?

 

 

 

 

아울러 캡콤 히어로 라인업은 이전 VS 시리즈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마블 히어로 라인업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베이스로 이뤄져 VS 시리즈의 초석을 닦은 '엑스맨'과 '판타스틱4' 등의 히어로는 삭제됐다.

 

또한, 전작을 우려먹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캐릭터 모델링이 전부 새로 만들어졌다. 캡콤 캐릭터는 크게 달라질 것은 없지만, 마블 쪽은 앞서 언급한 대로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의식한 외형과 복장으로 만들어졌고, 특히 '아이언맨'과 일부 캐릭터는 실제 영화 배우를 사용했다 할 정도로 말투나 목소리가 흡사하다.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은 큰 변화는 없지만, '인피니티 스톤'을 활용한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돼 전작들와 차별화를 꾀했다. 이 시스템은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6개의 인피니티 스톤 중 하나(또는 2개)를 선택해 특수능력을 사용하는 시스템이고, 전용 게이지가 어느 정도 충족시켰을 때는 해당 인피니티 스톤과 동일 색상의 전용 배경 전환과 함께 추가 버프가 발생된다.

 

이외로도 전반적인 콘텐츠는 대전, 아케이드, 미션 등 일반적인 대전격투게임에서 볼 수 있던 모드들은 모두 마련됐고, 여기에 크로스오버 시나리오를 담은 스토리와 캐릭터의 이미지 및 설정을 볼 수 있는 컬렉션이 추가돼 부가적인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스토리 모드는 실제 마블 영화를 보는 것처럼 단순하면서도 긴장감 및 몰입감 넘치는 이야기로 전개되고, '울트론'과 '시그마'가 퓨전한 '울트론 시그마'라는 괴상망측한 캐릭터까지 등장한다. 단 전반적인 이야기 흐름이 캡콤 쪽보단 마블 캐릭터에 맞춰져 캡콤 캐릭터들은 들러리로 출현한 느낌이 강하고, 특정 몇몇 캐릭터 위주로 전개되는 점이 흠이다.

 

전반적으로 인피니티는 아직 영화에서 모두 등장하지 않았던 인피니티 스톤과 최대의 강적 '타노스'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어 마블 영화 팬들에게는 강렬한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캡콤 쪽 캐릭터 모델링이 들쭉날쭉한데, 전작에서 나왔던 몇몇은 과거보다 질 떨어지는 모델링으로 만들어졌고, '엑스'와 '제로'는 이질감이 들 정도로 모델링이 너무 못 만들었다. 솔직히 엑스는 저급 퀄리티면 조용히 구석에서 찌그러져 있지 스토리 모드 시작부터 마지막 피니쉬까지 장식하는 주요 캐릭터로 활약까지 한다.

 

 

 

인피니트는 옆 동네 '인저스티스2'처럼 '캡콤' 캐릭터를 배제한 채 만들었다면, 실제 마블 vs DC 구도처럼 서로 박빙의 경쟁을 펼쳤지만, 그것이 아니라 살짝 어정쩡한 형태의 결과물을 보여줬다. 차라리 전작들처럼 마블 캐릭터는 코믹 베이스로 만들어졌다면 오히려 표현이나 등장 캐릭터 등에 대한 자유도는 높았을 것으로 생각된다.

 

다소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보이지만, 대전격투게임 및 순수 캐릭터 게임으로서는 최고급 수준을 보여주니 캡콤 및 마블 팬이라면 반드시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WATAROO / 23,954 [10.04-07:19]

살까 말까 살까 말까

무적초인 / 383,676 [10.04-12:41]

4셈(나만 당할 수 없지).

신고:0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