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액스' 박빙 승부

게임샷 선정, 10월 1주 애플-구글 Top10
2017년 10월 02일 19시 20분 28초

게임샷이 선정한 10월 1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신규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중인 '리니지2 레볼루션'과 '액스'가 주목됐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자유 요새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자유 요새전, 기란 공성전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자유 요새전은 핵심 콘텐츠인 요새전을 많은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30분간 진행되는 자유 요새전은 레벨, 클래스, 혈맹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룰은 기존 요새전과 동일하나, 대규모 전투의 재미를 최대로 즐기기 위해 24종의 다양한 클래스의 캐릭터가 제공된다. 제공되는 모든 캐릭터의 전투력, 레벨 등은 동일하다.

 

자유 요새전에는 다양한 서브 미션들이 존재하며 전투 중간 미션들을 완료하면 더욱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승리 보상으로 스팀비틀(신규 탑승펫)을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레볼루션은 글루디오, 디온에 이어 3번째 성 '기란'이 추가했다. 공성전 오픈 이후 처음 추가되는 성(城)인만큼 특별한 혜택을 더했다. 기란 성의 점령상점, 구매상점에는  'SR등급 초월의 돌', '혁명의 붉은실', '스트라이더 소환석 조각' 등을 판매한다. 공성전을 통해 기란성을 점령한 혈맹은 새로운 디자인의 망토를 착용할 수 있다.

 

편의성을 제고한 콘텐츠 개선도 진행했다. 월드 보스 기요틴의 보상을 해당 콘텐츠에 입장만 해도 획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힐러 클래스는 정령탄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장신구의 특성 옵션을 추가해 효용성을 높였다.

 

넷마블은 추석을 맞아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 중 획득하는 재료를 모아 꿀송편, 밤송편, 토끼송편으로 조합하면 '희귀 장비 재료 선택 상자', '마프르의 가호', '탑승펫 소환석 조각' 등을 랜덤하게 받을 수 있다.

 

 

 

■ 초대형 모바일 MMORPG 액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액스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8챕터 '고대 폐허'와 해당 지역 퀘스트를 추가하고, 캐릭터를 개성 넘치게 꾸밀 수 있는 '헤어 염색 시스템'을 추가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다.

 

또 '콜로세움' 정규 시즌을 시작하고, '콜로세움 주간 보상'을 '루비'로 변경했다. 달성한 '티어'에 따라 20개에서 최대 1,000개까지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일부 지역의 '필드보스' 능력치를 조정하고, 처치 시 골드 보상을 상향했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반복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골드 보상'을 2배 이상 상향하고, 필드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에 '승급석'을 추가했다.

 

넥슨은 추석 연휴를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1일까지 게임 내에서 획득 가능한 송편을 모으면 종류와 수량에 따라 루비, 마법가루 상자, 강화 보호권, 골드, 영웅~궁극 장신구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대첩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루비, 전설 정령석 상자 등 푸짐한 선물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접속 보상 2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