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춘 스트리트, ‘드퀘-파판’ 캐릭터 총출동

스퀘어에닉스 타쿠마 시라이시 PD
2017년 09월 21일 21시 43분 10초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는 도쿄게임쇼 2017 기간 동안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선보일 ‘포춘 스트리트’의 미디어 세션을 21일 진행했다.

 

포춘 스트리트는 포노폴리 형태의 콘솔용 보드 게임이며, 가장 많은 상금을 번 플레이어가 이기는 방식이다. 또한, 이 게임은 오랜만에 ‘드래곤퀘스트’와 ‘파이널판타지’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색다른 이야기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9월 29일 체험판이 배포, 10월 19일 PS4와 PS비타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미디어 세션에서는 스퀘어에닉스 타쿠마 시라이시 프로듀서와의 질의응답 자리가 마련됐다.

 

 

타쿠마 시라이시 프로듀서

 

- 기존에 나온 PSP 버전 등과 어떤 차이를 보이나?

 

풀보이스와 전작에서 나오지 않았던 드래곤퀘스트 및 파이널판타지 캐릭터가 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또 하이라이트 기능을 추가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분석하거나 많은 이들에게 공유를 할 수 있다.

 

- 캐릭터 선정 기준은?

 

기본적으로 유저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우선이고, 일부는 개발자 취향으로 들어간 캐릭터도 있다.

 

- 콘솔용 보드 게임은 장기화된 경우가 적은데, 이 게임이 오랜 기간 인기를 끌 수 있던 이유는?

원작자 호리이 유지의 신념을 꾸준히 유지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그의 신념은 유저들을 즐겁게 하자는 것이다.

 

- 드래곤퀘스트 주인공 캐릭터가 빠진 이유는?

 

전통적으로 주인공은 말이 없기 때문에 대사가 많아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참전 캐릭터들과 어울리지 못해서이다.

 

- 끝으로 한마디.

 

포춘 스트리트는 짧은 플레이보단 오랜 기간 플레이해야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즐겨보고 평가해주셨으면 좋겠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