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20억 이용자 보유… 하루 150만 기기에서 활성화

구글플레이 Go Global
2017년 09월 20일 11시 03분 08초

구글플레이는 ‘도쿄게임쇼 2017’을 하루 앞두고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기자간담회 ‘Go Global’을 일본에 위치한 도쿄타워스타지오에서 20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글플레이 제임스 새더스 아태지역 총괄과 앱애니 베르트랑 슈밋 CEO 겸 공동 창립자, 글로벌서 활약을 하고 있는 한국 및 일본, 대만 세 국가 대표 게임 개발사가 참석해 글로벌 진출 노하우를 공개했다.

 

 

 

제임스 샌더스 총괄은 “한국을 포함한 일본, 대만은 모바일 게임으로 시장을 공략하기 좋다. 특히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률 1위, 200Mbps 속도의 무선 인터넷을 지하철에서 사용 가능한 것이 강점이고, 일본은 5G 기술 개발 선도 시장 및 약 65억 달러(하화 약 6조 9천억 원)으로 파악, 대만은 3,500개 이상 앱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또한, 그는 “구글플레이는 경쟁력 있는 앱 개발사들이 규모에 관계 없이 누구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발판이 되고 있고, 그들을 위한 대표적인 행보로는 다양한 결제 수단 지원, ‘데이드림VR’ 및 ‘크롬북’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 새로운 개발 킷 ‘ARCore’ 공개, 11개국에 여러 주제에 대한 리뷰를 통해 게임을 분석하는 ‘에디토리얼 페이지’ 등을 선보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많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및 사용자가 사용하는 구글플레이는 현재 하루 150만 개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활성화되고 있고, 20억 대 이상의 이용자 수 보유, 2016년 820억 개 앱 및 게임 다운로드 돌파, 100만개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개발자가 지난 12개월 동안 35%가 증가하는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제임스 샌더스 총괄은 “앞으로도 구글플레이는 더 많은 이들이 우리 플랫폼으로 글로벌에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보를 펼치겠다”고 전했다.

 

 

제임스 샌더스 아태지역 총괄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