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피파온3-블소' 인기몰이

9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09월 11일 12시 47분 14초

9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리그를 시작한 '피파온라인3'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가 주목됐다.

 

 

 

■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마이너 2017  시즌2 개막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의 2017 하반기 e스포츠 리그 '피파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 마이너 2017  시즌2(이하 챔피언십 마이너)'를 지난 6일 개막했다.

 

총 상금 2,800만 원 규모로 치러지는 챔피언십 마이너는 9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고, 지난 EACC 2017 Summer에서 맹활약한 이상태를 비롯해 장동훈, 김승섭, 송세윤, 서준열 등 스타 플레이어들이 맞대결을 펼친다.

 

출전 선수들은 4개조로 나뉘어 단판 승부 방식의 조별 풀리그를 진행하고, 8강에서 선수 드래프트 진행 후 2개조 더블엘리미네이션, 4강부터 5전 3선승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선수 전원은 유럽리그레전드, 월드레전드, 얼티밋레전드를 제외한 모든 시즌 선수를 활용해 550억 EP(게임머니) 내에서 자유롭게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다. 조별리그 종료 후 골 득점당 주어지는 20억 EP를 활용해 8강에서 사용할 선수단을 보강해나갈 수 있다.

 

 

 

■ 블소, 신규 레이드 던전 태천왕릉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가 MMORPG 블소의 신규 레이드 던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새로운 레이드 던전은 '태천왕릉'이며, 9월 20일부터 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태천왕릉은 최대 12명의 이용자가 협력해 공략할 수 있는 던전이다. 블소 게임 내 최고 난이도 던전이다. 기존에 가장 어려운 던전인 소용돌이 사원보다 난이도가 높다. 이용자는 20일 태천왕릉 공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과 보상을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레이드 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흑풍마녀에 맞서라!'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소용돌이 사원 던전을 플레이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던전의 보스 몬스터인 흑풍마녀 제압에 성공한 이용자는 보상으로 '흑풍 선물 상자'를 받는다. 선물 상자를 열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곤륜주,  흑풍 날개, 흑풍혼, 흑풍 보패함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