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PC온라인 시장, 新 업뎃 및 CBT로 '훈풍'

검은사막-타이탄폴-로스트아크 등
2017년 08월 25일 19시 54분 34초

최근 국산 개발 PC온라인 초대작들이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이거나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해 오랜만에 국내 시장에 활기를 띠고 있다.

 

먼저 첫 스타트를 끊은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 및 리스폰에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고 개발한 온라인 FPS '타이탄폴 온라인'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지난 24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미 콘솔 패키지로 출시돼 게임성을 검증받은 '타이탄폴'을 기반으로 한 이 게임은 싱글플레이와 간단한 로컬플레이가 중심이었던 원작과 달리, 온라인 게임으로 만들어진 점이 특징이며, 특히 원작에도 없던 '파일럿 4종'과 '파일럿 스킨 12종' 등 색다른 재미를 가미했다.

 

또한, 타이탄폴 온라인에서는 파일럿과 특정 타이탄을 조합하면 타이탄 외형이 변하는 '배틀메이트'라는 오리지널 시스템도 마련했고, 이번 CBT에서는 이 모든 것을 미리 즐겨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펄어비스가 개발한 초대형 스케일의 MMORPG '검은사막'은 여름 끝자락에 15번째 신규 캐릭터 '미스틱'을 선보인다. 미스틱은 칼페온과의 전쟁으로 폐허가 된 고향을 떠나 무술을 배워 강력한 맨손 격투를 펼치는 여성 캐릭터로, 양손과 두발 기술을 다채롭게 조합한 강렬한 액션이 특징이다.

 

또 검은사막은 오는 31일 선보일 미스틱 업데이트에 앞서 미스틱 각성 원화를 공개했고, 이 원화에서는 물보라를 형상화한 무기 '청파각'과 수룡을 연상케 하는 미스틱의 조력 캐릭터를 미리 공개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개발 중인 핵앤슬래쉬 MMORPG '로스트아크'의 2차 CBT 일정을 공개했다.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 진행될 2차 CBT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향해 콘텐츠와 '디스트로이어', '아르카나', '서머너' 등 신규 클래스 3종, 신규 아크 던전 '크라테르의 심장'을 비롯한 새로운 모험지역과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소개한 게임사들 외에도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대작 MMORPG '블레스'의 '리빌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고, 이 영상에서는 게임 시스템 및 콘텐츠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꾀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업계 한 관계자는 "한동안 국산 PC온라인 게임들이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하반기를 기점으로 베일에 싸여있던 신작의 테스트를 진행, 기존 게임에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