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바이스, 닌텐도 스위치 특허침해로 고소

2017년 08월 23일 12시 51분 42초

태블릿 제조업체인 게임바이스가 닌텐도 스위치의 착탈식 조이콘 컨트롤러가 자신들의 특허를 침해했다며 닌텐도를 고소했다.

 

게임바이스는 지난 2015년에 조합 컴퓨팅 장치와 컨트롤러(Combination Computing Device and Game Controller with Flexible Bridge Setion)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 이 컨트롤러는 태블릿의 측면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컨트롤러로, 태블릿 사용자가 다양한 게임을 즐길 때 사용할 수 있는 버튼, 조이스틱 및 방향 패드 등이 있다.

 


게임바이스의 컨트롤러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 또한 비슷하게 생겼으나, 다소의 차이점이 존재하는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게임바이스는 닌텐도 스위치 본체가 브릿지 섹션을 포함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게임바이스는 벌금 지급과 함께 조이콘 생산 중단을 허가해달라고 판사에게 요청하고 있다.

 

참고로 게임바이스는 2008년 설립, 2012년과 2013년에 무선 컨트롤러를 생산했으며 현재 2017년부터 애플의 아이패드 기기와 호환되는 게임 패드를 생산중이다.

 

게임바이스와 미국 닌텐도는 캘리포니아 중부 지방법원에서 열릴 재판에 소환될 예정이며 일본 닌텐도 또한 증인으로 참석할 전망이다.​ 

 

 

이형철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