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스타: 리마스터' 대망의 출시

8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08월 21일 23시 21분 00초

8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드디어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국내 퍼블리셔가 결정된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글로벌 정식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시리즈를 현대화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정식 출시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짐 레이너, 테사다르, 케리건 등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상징적인 인물들과 관련된 장대한 이야기를 4K 해상도 비주얼과 향상된 오디오와 음악, 그리고 새롭게 그려진 이야기 중간 화면 등을 통해 다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이 게임은 스타크래프트가 20년여간 성공적으로 이스포츠의 주요 종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끔 해준 전설적인 게임플레이는 그대로 유지했다. 여기에 새로운 다양한 온라인 기능들이 추가되어 멀티 플레이어 경험을 한층 현대화했다.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매치메이킹, 리더보드, 클라우드 저장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 더불어, 원작과의 멀티플레이어 호환성을 갖춰 이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플레이어들은 기존의 스타크래프트 및 브루드 워를 보유한 플레이어들과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한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는 블루홀과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올 3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으로 먼저 출시된 이후,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가다듬으며 막바지 개발을 진행 중이다. 특히 정식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색다른 재미 요소와 창조적 플레이, 고품질 그래픽에 대한 호평 속에서 누적 판매량 700만 장,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1만 명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국내 이용자 수는 50만 명 이상으로, 가파르게 지속 증가하며 정식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양사는 연내 국내에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세웠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 뒤 출시 준비 작업을 단계적으로 발 빠르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에 출시하게 될 배틀그라운드의 유료화 모델을 기존 스팀 패키지 판매 방식을 참고해 이용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그 동안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구입한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와 블루홀은 지난 해 11월 블록버스터 MMORPG '프로젝트W'의 북미-유럽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