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서든어택' 新 업뎃으로 인기몰이

8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08월 14일 20시 10분 53초

8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인 '오버워치'와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 오버워치, 신규 게임 모드 데스매치 모드 공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아케이드 모드에 적용될 새로운 게임 플레이 방식인 데스매치 모드를 공개했다.

 

이번에 적용 예정인 데스매치 모드는 1인칭 슈팅 게임의 대표적인 게임 플레이 모드 중 하나로 먼저 많은 처치 수를 기록하는 개인 또는 팀이 승리하게 되는 방식이다. 특히나 이번 데스매치 모드 도입은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2016년 선보인 아케이드 모드를 통해 적용하게 되었다.

 

데스매치 모드는 2가지 게임 방식을 제공한다. 먼저 8인 개별 전투는 데스매치 모드의 핵심 모드로서 총 8명이 플레이하며 8명 모두가 적으로 서로 대결(Free for All)하게 되어 다른 팀원의 능력과 상관없이 개인의 실력으로 승부를 결정짓게 된다.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상대들을 처치하고 최고 점수를 얻으면 되며 최고점은 20점이다. 주간 아케이드 모드 3승시에 주어지는 전리품 상자 크레딧은 상위 50% 즉, 4위 안에 드는 플레이어 모두에게 주어진다.

 

여기에 블리자드는 8인 개별 전투를 위한 새로운 전장 샤토 기야르(Château Guillard)를 공개했다. 위도우메이커로 알려진 아멜리 라크루아의 고향인 이곳은 그녀가 제라르 라크루아와 결혼하기 전, 아멜리 기야르라는 이름으로 기야르 가문에 있었을 때 머물렀던 프랑스 기야르 가문의 영지인 샤토 기야르라는 성을 배경으로 한다. 이 아름답고 웅장한 성은 위도우메이커의 배경에 대한 약간의 힌트와 그녀가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한편, 멋진 점프 패드와 파라가 자유롭게 활공할 수 있는 개방된 공간, 그리고 리퍼를 위한 좁은 길목 등 개별 데스매치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개발팀은 기존 전장 중 일부 혼합, 점령,  호위 전장을 데스매치 모드에 적합하도록 수정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두번째로 선보이는 게임 방식은 팀 데스매치이다. 팀 데스매치는 6명으로 구성된 아군 팀이 적 6인 팀을 상대로 총 처치 30회를 먼저 달성하기 위해 싸우는 특징을 가진다. 이 모드에서 특이한 점은 메르시의 부활 기술을 사용하면 부활한 아군의 수만큼 상대방의 처치 수가 사라진다는 점이다. 팀 데스매치의 전장도 개별 데스매치와 같이 기존 전장을 수정하여 적용할 예정이나 검은 숲, 카스티요, 네크로폴리스, 탐사기지: 남극은 팀 데스매치에만 적용된다.

 

 

 

■ 서든어택 신규 폭파 미션 맵 샐리엄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 미션 맵 샐리엄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폭파 미션 맵 샐리엄은 2017 여름 대규모 캠페인 희열치열의 세 번째 콘텐츠로, 신 에너지원 샐리엄 연구소를 배경으로 블루팀(쉴트)과 레드팀(세르게이) 간 대결 미션으로 진행된다.

 

폭파지역인 샐리엄 정제소와 수송 창고, 승리를 위해 반드시 섭렵해야 하는 중앙대문 길, 스나이퍼와 라이플의 팀플레이를 요하는 언덕 길 등 섬세한 맵 구조 활용에 따른 전략적인 플레이가 승패를 좌우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1일까지 주차별로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Magnum(MG)이니셜(7일), 5만 경험치, 샐리엄(A) 칭호(영구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