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엔드타임아레나, ‘음성-영웅’ 업뎃 외에도 e스포츠 추진 계획

마블엔드타임아레나 그룹인터뷰
2017년 08월 09일 14시 27분 33초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온라인 MOBA ‘마블엔드타임아레나’의 그룹 인터뷰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9일 진행했다.

 

이날 자리는 스마일게이트 최용범 디렉터가 나서 마블엔드타임아레나 향후 업데이트 내역과 서비스 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고, 이후 미디어와의 인터뷰가 이어졌다.

 

최용범 디렉터

 

마블엔드타임아레나가 향후 선보일 업데이트 내역은 캐릭터 음성 업데이트와 이펙트 강화, PC방 체험 영웅으로 공개된 ‘팔콘’과 ‘블랙캣’, 기존 맵과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는 ‘다변화된 맵’, 공간감을 상향시키기 위한 오브젝트 개선, 영화처럼 마블 관련 미디어 콘텐츠가 선보일 때마다 캐릭터 밸런스를 바꿔나가는 등이 있다.

 

이외로도 마블엔드타임아레나는 e스포츠를 추진하기 위해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등과 협의를 하고 있다.

 

 

최용범 디렉터의 게임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 성우 몇 명이나 캐스팅됐나?

 

마블 검수 하에 신규 캐릭터마다 그에 맞는 성우를 캐스팅 중이며, 현재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수치를 공개하기 힘들다.

 

- 그간 성과가 궁금하다.

 

구체적인 성과는 밝히기 어렵고, 이번에 공개한 업데이트 등을 통해 현재보다 더욱 나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유저 수가 적은데, 모드를 늘리면 유저가 분산되지 않나?

 

모드를 추가하더라도 기존에 동종 장르를 즐겼던 유저들에게 친숙한 콘텐츠만 넣을 계획이니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다.


- 마블 검수가 까다롭기로 유명한데, 현재 공개된 콘텐츠를 모두 선보일 수 있나?

 

마블과 지속적으로 협의 중이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 해외 진출 시키는?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 없다.

 

- 타 플랫폼의 마블 게임은 신작 영화가 개봉할 때나 코믹스의 빅이슈 때마다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이는데, 이 게임에서도 기대해볼 수 있나?

 

현재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다 보니 그 부분이 부족했는데, 유저들이 게임에 대한 큰 호응을 보여준다면 향후 동시기에 선보이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