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의 감성 충만한 시간, 더 뮤지션

더 뮤지션 프리뷰
2017년 08월 03일 15시 18분 47초

라이머스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더뮤지션(THE MUSICIAN)'은 국내외 대중적인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피아노, 기타, 드럼 등 10여종의 가상 악기로 연주해 볼 수 있는 음악 연주앱이다. 또한, 연주한 음악을 SNS를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버스커 모드’에서 실제 버스커들의 노래를 연주곡으로 플레이 할 수 있어, 마치 버스커의 노래에 반주를 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더뮤지션은 이미 완성된 노래에 맞춰 노트를 누르는 기존 리듬게임의 플레이 방식에서 탈피해 누르는 노트에 따라 나오는 실제 악기음으로 하나의 곡을 완성시키는 진짜 ‘연주’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악기별 연주 전문가가 개발에 참여했으며 실제 악기음을 하나하나 녹음해 가상 악기의 완성도를 최고로 끌어올렸다.

 


 

■ KEY POINT

 

“손끝으로 완성시키는 나만의 음악”

<더뮤지션>은 섬세하게 설계된 가상 악기를 연주해 자신만의 음악을 완성시켜 나가는 음악 연주앱이다. 화면에 등장하는 노트 하나하나는 모두 각자의 음을 가지고 있으며 음의 강약과 장단까지 섬세하게 구현되어 있다. 조작은 손가락 두 개만을 사용해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그 안의 음색은 무궁무진 하다. 더뮤지션은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 플레이 하는 곡의 완성도도 함께 높아지며 총 4단계로 구분된 난이도를 선택해 같은 곡이라도 다양한 느낌으로 연주가 가능하다. 

 

“다양한 악기와 방대한 연주곡에 담긴 장인정신”

<더뮤지션>에는 피아노/ 기타/ 드럼의 큰 악기군 아래 총 10종의 다양한 악기들이 등장한다. 등장하는 모든 악기들은 실제 해당악기로 낼 수 있는 음들을 하나하나 녹음해 개발했으며, 악기별 전문 연주가가 개발에 참여해 연주 인터페이스 및 노트의 구성에 이르기까지 더뮤지션만의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연주곡들 또한 시대와 장르를 총 망라하는 1,000곡 이상의 노래가 서비스될 예정이며, 전문 편곡가의 손에 의해 새롭게 탄생된 원곡과는 다른 버전의 색다른 노래들도 만나볼 수 있다.


“유저-유저, 유저-버스커를 이어주는 소셜 기능”

<더뮤지션>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 자신이 연주한 곡을 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은 기본이며 ‘나의 스튜디오’ 콘텐츠를 통해 친구들과 점수 경쟁을 펼치거나 방명록에 글을 남길 수도 있다. 이를 더욱 확장 시킨 ‘버스커 모드’는 국내 실력 있는 버스커들이 부른 노래를 연주곡으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버스커들의 스튜디오를 방문해 응원글을 남기거나 친밀도를 쌓는 등 양방향의 교류가 가능하다.

 

■ 주요 콘텐츠 소개

 

1) 뮤직 월드

뮤직월드는 선형 스테이지 형태로 배치된 곡들을 순서대로 클리어해 나가며 더뮤지션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경험해 보는 콘텐츠이다.

 

① 각 챕터별로 스테이지가 구성되어 있으며 연주자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를 선택하여 연주할 수 있다.

 

② 친구들의 스테이지 진행 정도가 표시되어 자연스러운 경쟁이 펼쳐지며 스테이지별로 다양한 방해요소와 도전과제가 설정되어 있어 클리어 욕구를 자극한다.

   


 

2) 시간여행 

시간여행은 연도별 명곡을 찾아 연주해보고 연주를 완료한 노래들로 별자리를 완성해 나가는 모드이다.

 

① 198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각 연도에 발매된 인기곡들이 등장한다. 연도는 ‘별찾기’를 통해 랜덤으로 결정되며, ‘별찾기’를 하려면 시간여행을 플레이하며 모은 별가루로 ‘여행 티켓’을 구매하거나 코인이 필요하다.

 

② 별자리를 완성할 때마다 ‘나의 스튜디오’를 꾸밀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3) 버스커

버스커는 버스커들의 보컬 트랙에 맞춰 연주하는 콘텐츠이다.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연주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버스커의 파트너가 되어 반주를 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① 버스커의 스튜디오를 방문해 좋아하는 곡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며 버스커와 호감도를 쌓고 소통할 수 있다. 버스커 또한 사연과 이미지, 답글을 통해 연주자들과 소통이 가능하다.

 

② 버스커들 간에 자연스러운 경쟁이 펼쳐질 수 있는 ‘버스커 차트’ 시스템은 연주 횟수나 좋아요 수, 응원 점수 등을 반영해 순위가 결정 된다.

 



4) 온에어

온에어는 테마와 시간대별로 더뮤지션이 선곡해 주는 음악을 무료로 연주해보는 콘텐츠이다. 선곡 리스트는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곡을 예약해 놓으면 알람으로 알려주는 예약기능도 지원한다.

 


 

5) 뮤직리스트

뮤직리스트는 원하는 음악을 자유롭게 검색하고 연주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순위, 악기, 장르 등 다양한 옵션의 검색기능을 지원한다. 

 


 

6) 나의 스튜디오

나의 스튜디오는 자신의 게임 기록을 비롯해 보유하고 있는 음악과 스킨, 아이템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방명록 기능도 제공한다.

 


 

① 프로필 꾸미기

사진과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해 자신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다.

 

② 악기 컬렉션

보유한 악기 스킨을 교체하고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다.

 

③ 뮤직앨범

여러가지 테마의 연주곡 콜렉션을 완성시키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④ 도전하기

친구의 스튜디오에 방문하면 친구가 연주한 곡들을 무료로 연주해보고 기록 경쟁을 펼칠 수 있다.

 


 

7) 스킨 시스템

더뮤지션은 악기별로 다양한 종류의 스킨을 구매해 교체할 수 있다. 스킨을 구매하면 테마에 따라 노트의 모양부터 배경, 터치 이펙트까지 모두 변하기 때문에 플레이의 재미가 배가 된다.



기본스킨-피아노

 


스킨 적용

 

8) 칭호 시스템

음악을 연주할 때마다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며 이를 통해 자신의 칭호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수 있다. 높은 등급의 칭호를 획득 할수록 강력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