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대작 '음양사', 애플 매출 10위 첫 진입

애플앱스토어 무료 1위
2017년 08월 01일 23시 41분 11초

카카오의 여름 모바일 기대작 '음양사 for kakao'가 론칭 첫날 성적이 나왔다.

 

음양사는 매력적인 세계관과 캐릭터, 완성도 등으로 전 세계 2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바일 대작 RPG이며, 국내 사전 예약 3주 만에 150만 명을 모으는 등 출시 전부터 국내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음양사에 대한 국내 팬들의 열기는 론칭 후에도 이어져 게임 서비스 하루가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 애플앱스토어 게임카테고리 매출 10위에 첫 진입 및 무료 1위, 카카오게임 인기 1위 등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여줬다.

 

이처럼 음양사가 론칭 첫날부터 성적 호조를 보인 요인은 국내 인기 성우 40여 명이 참여한 스토리 더빙과 몰입감 넘치는 세계관과 그래픽, 영화 음악 감독이 참여한 OST, 모바일 RPG의 인기 요소를 집대성한 구성 등이 큰 견인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음양사는 평소 모바일RPG를 좋아하시던 분들뿐만 아니라 한 번쯤 도전해 보길 원하셨던 분들까지도 만족스럽게 즐기실 수 있는 게임이다"며 “친구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게임,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음양사의 인기를 가속하기 위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게임 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