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스타' 열기 후끈

7월 6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07월 31일 19시 28분 54초

7월 6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를 진행한 '오버워치'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론칭 행사를 펼친 '스타크래프트'가 주목받았다.

 

 

 

■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3, 루나틱 하이 2연패

 

오버워치 공식 e스포츠대회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3' 결승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9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결승전은 루나틱 하이와 콩두 판테라가 자존심을 놓고 경기를 펼쳤다. 루나틱 하이는 지난 시즌 우승 팀이고, 콩두 판테라는 시즌1에서 16강, 시즌2에서 8강에서 고배를 마셨지만 이번에 결승에 올랐다.

 

또한, 이번 결승전은 양 팀이 시즌3에서 만나는 세 번째 경기로, 각 팀마다 1승 1패의 전적을 기록했고, 실제 결승전에서도 박빙의 승부가 펼쳐졌다. 그 결과 루나틱 하이가 4:3으로 승리, 대회 2연패를 기록했다.

 

 

 

■ 스타 팬들의 축제, GG 투게더 전세계 50만명 지켜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RTS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 'GG 투게더'가 30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오는 8월 15일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지난 3월 한국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지금까지 주요 발표가 있을 때마다 국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왔다. GG 투게더는 e스포츠의 종주국이자 스타크래프트에 가장 중요한 의미를 가진 한국의 팬들과 함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GG투게더는 스타크래프트가 사회적, 문화적으로 끼친 영향을 다룬 특별 다큐멘터리인 'GG않는 이야기'로 시작, 블리자드 본사에서 이번 행사를 위해 방문한 로버트 브라이든베커 부사장의 인사말에 이어 많은 팬들 사이에서 특히 큰 기대를 받은 이벤트 매치로 이어졌다. 전세계 최초로 리마스터 버전으로 치뤄진 이벤트 매치에는 스타크래프트 이스포츠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무후무한 대결을 펼쳤다. 국기봉과 기욤 패트리, 임요환과 홍진호, 이윤열과 박정석이 맞붙은 1, 2, 3경기는 호각세의 승부를 펼친 끝에 모두 1:1 무승부로 끝났다. 이어 펼쳐진 이제동, 김택용, 이영호의 1:1:1 대결에서는 ASL(아프리카 스타 리그)을 두차례 석권한 이영호가 유일하게 2승을 거두며 다시 한 번 최고 실력의 스타크래프트 선수임을 입증했다.

 

이번 이벤트 매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는 전세계에서 처음 진행된 이스포츠 경기로, 스타크래프트가 지난 19년 동안 팬들을 매료시켜 온 불후의 게임플레이를, 최신 기술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을 통해 팬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했다. 행사 중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물론, 이벤트 매치에 출연한 선수들과 중계진의 이름으로 장악, 그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한편, 이날 행사 종료와 함께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PC방 프리미어(선공개)'가 시작됐다. 이를 통해 국내 스타크래프트 팬들은 8월15일 정식 출시에 앞서 2주간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즐길 수 있다. 길 수 있으며 아울러 진척도에 따라 다양한 초상화를 모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수집품 탭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추가 경험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PC방에는 해당 PC방에서 플레이어들이 거둔 전적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리더보드도 개설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