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 콜라보레이션 카페, 공식 인증 아니다

소녀전선 측
2017년 07월 26일 14시 24분 45초

유저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소녀전선 테마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소녀전선'측의 공식 인증을 받지 않은것으로 밝혀졌다.

 

어제(26일) 모 매체와 국내 서브컬쳐 카페인 '사보텐 스토어' 대표의 트위터를 통해 발표되었던 '소녀전선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게임샷 취재 결과 퍼블리셔측의 공식 인증을 받지 않은 카페임이 확인되었다.

 

사보텐 스토어의 콜라보레이션 카페 소식이 발표된 후, 소녀전선 측은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하여 "현재까지는 한국의 그 어느 개인, 기업에게도 소녀전선 브랜드화, 상품화의 사용에 동의하지 않았다."는 것을 공지하였으며, 이는 앞서 공개되었던 사보텐 스토어의 콜라보레이션 카페 역시 동일하게 적용된다.

 

소녀전선의 공식 카페에서 "DR라이코"라는 닉네임을 쓰는 소녀전선 한국 마케팅&운영팀 매니저는 "사보텐 스토어에 일부 게임 내 소재를 제공한 것은 사실이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계약을 맺은 사실은 없다."며, 사보텐 스토어의 트위터에서 공개된 일부 콜라보레이션 이미지에 대해서도 "해당 이미지의 로고와 공식 로고는 일치하지 않으며, 해당 작품 또한 동인 작품으로 간주된다. 이에 대한 오해를 불러 일으키지 않고자 어제와 같은 공지를 작성하였다."라고 밝혔다.

 

다만 사보텐 스토어 대표의 트위터에 올라온 소녀전선의 공식 일러스트를 사용한 일부 디자인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본인이 동인 작품이라는 것을 명시하고 소녀전선 브랜드 이미지에 피해가 가지 않는다면 영리 사업자라도 경제적 이익을 가져가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형철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眞겟타로보 / 6,600 [07.26-03:25]

기자입니다.
본 기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은 없음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츠스카 / 666,087 [07.28-01:43]

아 뭔가 아쉽네요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