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온라인 시장, 여름 '업뎃-신작' 등으로 유저몰이

검은사막-스타크래프트HD 등
2017년 07월 25일 21시 16분 04초

폭염이 기승하는 현재, PC온라인 시장에서는 신규 업데이트 및 신작, 이벤트 등이 줄줄이 선보여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계획이다.

 

PC온라인 시장에서 게임사들은 매년 여름 시즌에 맞춰 기존 인기작에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또 휴가철 특수를 노려 신작들을 출시하는 사례가 잦은데, 올해는 예년보다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여 유저들을 공략한다.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기대작을 살펴보면, 글로벌 초히트작 '검은사막'과 장수 게임 '메이플스토리' 등이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검은사막이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은 여름 시즌에 맞춰 15번째 신규 캐릭터 '미스틱'을 공개한다. 이 캐릭터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어메이징 어드벤처'의 일환으로 마련됐고, 칼페온과의 전쟁으로 페허가 된 고향을 떠나 무술을 배우게 된 여성 컨셉으로 개발 중이다.

 

또한, 미스틱은 '칠진각', '금강', 초호장', '빗장치기', '호포' 등의 기술을 구사하며, 이달 27일 점점 전까지 사전 생성이 가능하다. 사전 생성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말 피리97일), 발크스의 외침 10개 등의 아이템이 제공되고, 생성한 캐릭터의 모습을 공식 홈페이지 내 미디어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AMD 그래픽카드', '검은사막 마우스 장패드' 등의 경품을 추가로 선물한다.

 

 

 

넥슨은 MMORPG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시즌 '노바'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여름 업데이트 노바는 민첩한 움직임과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신규 캐릭터 '카데나'의 5차 전직 콘텐츠를 업데이트했고, 동시에 '차원의 도서관' 신규 에피소드인 '설원의 음유시긴'을 선보였다. 또 메이플스토리는 여름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제공한다.

 

아울러 다양한 게임들이 이벤트를 공격적으로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4종에 여름맞이 이벤트를 선보였는데, '리니지'는 8월 30일까지 게임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42일간의 기적' 이벤트를, '리니지2'는 8월 2일까지 85렙 이상 이용자가 필드 사냥터에서 몬스터 사냥 시 '도깨비 약주(공격력/마법력.공격속도/마법속도 증가)'를 얻을 수 있는 '한여름 밤의 도깨비 야시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블레이드앤소울'은 수영복과 장식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무림 고수의 피서법' 이벤트를, 아이온은 PC방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이 더욱 강한 버프를 받을 수 있는 'PC방 가기 더 좋은 날' 이벤트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액션 레이싱 '테일즈런너'에 올여름 홍보모델로 활동할 아이돌 그룹을 맞히는 '테런의 아이돌'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답을 맞힌 유저에게 해당 아이돌 그룹의 친필 사인 굿즈, 아이돌 랜덤박스 등을 제공한다.

 

 

 

여름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선보인 게임들 사이에 신작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도 주목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전설적인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그 확장팩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를 리마스터한 이 게임은 원작에 있던 콘텐츠는 그대로 유지, 그래픽 등을 현세대 PC 성능과 해상도에 맞춰 대폭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론칭을 기념해 오는 7월 30일 부산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을 직접 만날 계획이다.

 

한편, 앞서 나열한 게임들 외에도 다양한 PC온라인 게임들이 여름 유저를 겨냥한 갖가지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