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대작 '음양사 for kakao', 韓日 성우 리스트 대공개

양국 성우를 비교하는 재미
2017년 07월 20일 21시 19분 11초

얼마 전까지의 모바일 게임들이 비주얼만 강조했다면,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은 비주얼뿐만 아니라, 유명 성우들을 캐스팅해 청각적인 즐거움도 주는 점이 특징이다.

 

그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글로벌에서 2억 다운로드를 달성해 흥행몰이 중인 '음양사'가 있다. 이 게임은 2년의 개발 기간과 총 100여 명의 개발 인력, 20여 명의 전문 스토리 작가가 참여해 게임성과 연출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점이 특징이고, 특히 일본 유명 성우를 캐스팅에 중국, 일본 등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카카오에 의해 올여름 출시될 '음양사 for kakao'는 해외판에서 먼저 선보였던 일본 성우 외에도 40여 명의 한국 성우를 대거 기용해 한일 양국의 성우를 비교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게임샷은 음양사 for kakao 론칭 전, 게임의 핵심이 될 메인 캐릭터와 식신의 생명을 불어넣은 한일 양국 성우들을 미리 살펴보도록 하겠다(현재까지 공개된 성우 기준).

 

 

■ 음양사 for kakao, 한일 대표 성우 대거 캐스팅으로 재미 up

 

먼저 메인 캐릭터 4명을 보면, 천재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이는 한국은 김영선 성우, 일본은 스기야마 노리아키 성우가 맡았다. 이 두 성우는 '나루토'의 주역 캐릭터 우치하 사스케 등 미형 캐릭터 다수를 연기한 점이 특징이다.

 

두 번째 메인 캐릭터 카구라는 차가운 말투가 매력적인 어린 소녀이고, 한국은 최덕희 성우, 일본은 쿠기미야 리에 성우가 담당했다. 최덕희 성우야 국내 성우 팬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레전드 성우이고, 이 성우의 몇 안 되는 쿨뷰티 소녀 캐릭터라 팬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부분. 또 쿠기미야 리에 성우는 '제로의 사역마'의 루이즈 등 일본에서 어린 소녀 연기로 정평이 난 대표 성우이다.

 

세 번째 메인 캐릭터 야오비쿠니는 한국은 이주희 성우, 일본은 사와시로 미유키 성우가 맡았다. 이 캐릭터는 인어 고기를 먹고 불로불사가 된 여성 캐릭터이고, 양국 성우 성숙한 야오비쿠니를 각자의 스타일대로 연기했다. 이주희 성우 대표작은 '헌터×헌터'의 시즈크, 사와시로 미유키 성우는 남성, 여성, 동물 등 모든 배역을 자유롭게 소화 가능한 일본 대표 성우 중 한 명이다.

 

네 번째 메인 캐릭터 히로마사는 한국은 박성태 성우, 일본은 스즈키 타츠히사 성우가 담당했다. 양국 모두 미청년 전문 성우이고, 싸움을 좋아하는 귀족 도련님 히로마사의 역할을 각자의 스타일대로 연기했다.

 

그리고 메인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식신 코하쿠는 한국은 정혜원 성우, 일본은 오오타니 이쿠에 성우가 담당했다. 정혜원 성우는 '아이엠스타!'의 주인공 라임처럼 귀여운 소녀를, 오오타니 이쿠에 성우는 귀여운 소녀뿐만 아니라 '포켓몬스터'의 피카츄도 연기했다.

플레이어 캐릭터를 도와줄 서포트 캐릭터 식신도 한일 인기 성우가 대거 포진됐다.

 

 

주천동자의 친구이자 강력한 요괴인 자목동자는 한국은 권성혁 성우, 일본은 후쿠야마 쥰 성우가 담당했다. 특히 일본 성우 후쿠야마 쥰은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의 를르슈 등 다양한 성격 변화가 있는 캐릭터를 무리 없이 연기하며 일본 인기 남성 성우로 평가받고 있다.

 

염라 역에는 한국은 '도라에몽'의 신이슬로 유명한 조현정 성우가, 일본은 '스쿨럼블'의 츠카모토 야쿠모 등을 연기한 노토 마미코가 담당했다. 또 백랑은 '블리치'의 리린을 연기한 안영미 성우가, 이누야사에서 '산고'를 연기한 쿠와시마 호코가 배역을 맡았다.

 

이외로도 식신 성우들은 한국과 일본 성우의 과거 배역들이 겹치진 않지만, 각 성우의 개성에 맞춰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했기 때문에 같은 캐릭터라도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세부 배역은 아래 이미지 참고).

 

한편, 음양사 for kakao는 사전 등록 10일 만에 100만 신청자를 돌파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