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된 명작 '스파이더맨: 홈커밍'으로 수혜 받는 게임은?

영화 개봉과 함께 게임 시장도 상승세
2017년 07월 05일 16시 21분 43초

현재 전 세계에 뜨거운 관심을 받는 '스파이더맨: 홈커밍(이하 홈커밍)'이 국내에 정식 개봉했고, 이 영화 개봉으로 수혜를 받는 게임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해 영화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에 깜짝 등장해 주목 받은 '스파이더맨'을 주인공으로 한 마블 영화 홈커밍은 개봉 직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2%, 각종 평론가들에게 호평을 받아 흥행을 예고했고, 현재 국내 예매율 77.9%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렇게 개봉 전부터 예정된 명작이라 평가 받는 홈커밍 개봉에 맞춰 관련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 업체들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며, 특히 게임 업체가 가장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 영화로 가장 큰 혜택을 받은 것은 넷마블게임즈이다. 넷마블 자회사 카밤의 모바일 대전게임 '마블올스타배틀'은 홈커밍 관련 콘텐츠를 공개하자마자 유저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켰고, 그 결과 5일, 북미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 서비스되는 각 국가 스토어에서도 상승 곡선이 그려지고 있다. 특히 한국 자회사가 북미 애플앱스토어에서 1위를 한 것은 최초로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또한, 넷마블이 직접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마블퓨처파이트'도 홈커밍 업데이트와 함께 기세를 펼칠 계획이다. 현재 이 게임은 애플 매출 52위, 구글플레이 매출 49위를 기록 중이지만, 매번 관련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신규 콘텐츠를 선보여 매출 상위권에 오른 만큼, 이번에도 상위권에 진입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마블퓨처파이트

 

최근, 공개서비스(OBT)를 실시한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의 PC MOBA 게임 '마블엔드타임아레나'도 홈커밍으로 인해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게임은 스파이더맨뿐만 아니라, 서브 주인공 '아이언맨' 등 영화에서 보던 캐릭터를 모두 만날 수 있고, 얼마 전 개봉돼 호평을 받았던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캐릭터 '욘두'와 '드랙스'를 사전 체험 가능한 PC방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외로도 콘솔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마블 신작 영화 개봉 때마다 마블 IP(지적재산권) 콘솔 게임들의 판매량이 증가한다고 밝혔고, 또 애플 및 구글플레이에서는 이 시즌마다 관련 게임을 메인에 노출해주는 등의 행보를 펼치기 때문에 관련 게임들이 탄력을 받을 계획이다.

 

한편, 올해는 마블의 경쟁사 DC코믹스 기반의 영화 및 게임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 영화, 게임 양쪽 시장에서 두 회사의 박빙의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904,610 [07.05-05:19]

기대하고 있는 영화네요. 오늘 개봉이던데... 오늘 당장 가볼까 생각중입니다..ㅎㅎ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