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략 '워레인', 한층 강화된 재미로 글로벌 선도 목표

레드사하라 이지훈 대표, 김태현 PD
2017년 07월 03일 16시 06분 56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이하 메가포트)가 판타지 전략 게임 '워레인'으로 글로벌 모바일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현재 영어권 국가(호주, 뉴질랜드 등)에 소프트론칭 중인 워레인은 모바일 RPG '불멸의 전사'로 국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이룬 레드사하라 스튜디오(이하 레드사하라)가 개발한 신작이며, 하나의 종족을 플레이하던 기존 전략 게임과 달리, 3가지 종족을 기반으로(영웅 20여 종, 유닛 30여 종), 자신만의 기지를 구축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워레인, '종족' 시스템을 통해 한층 강화된 재미 제공

 

레드사하라 김태현 PD는 "워레인의 처음 기획은 PC온라인에서 유행했던 RTS 장르로 만들려고 했으나 모바일에서는 이 장르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판단해 기획을 변경, 요즘 유행하는 모바일 전략 게임 형태로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워레인을 단순한 전략 게임으로 만들면 여타 게임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 것 같아 우리만의 신규 시스템 '종족(휴먼, 엘프, 언데드)'를 추가해 차별화를 꾀했다"며 "타 게임에서는 종족이 1개로만 이뤄졌으나 워레인은 3개 종족이 있어 종족별 유닛 및 스킬(궁극기, 패시브), 건물이 모두 달라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현재 시장에 성공한 모바일 전략 게임들은 공통으로 유닛 간의 상성이나 플레이타임 등의 게임 밸런스가 체계적으로 잘 잡혀있는 점이 특징이다. 김태현 PD는 워레인의 게임 밸런스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했다.

 

"익숙한 것에 변화를 주면서 밸런스를 잡고 싶지 않았다. 최근 흥행 중인 전략 게임을 플레이하며 어떻게 하면 우리 게임에 적절하게 녹일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다"며 "워레인에는 종족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들어가 이 밸런스를 잡는 부분이 가장 어려웠고, 이 때문에 사내 테스트 외에도 메가포트를 통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했었다. 또 소프트론칭도 종족 간 밸런스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현재도 노력 중이다"고.

 

김태현 PD

 

■ 남들이 시도하지 않는 원빌드 전략으로 글로벌 노려

 

최근 업계에서는 불멸의 전사로 모바일 RPG 명가로 불리던 레드사하라가 신작으로 전략 게임을 선보인다고 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레드사하라 이지훈 대표는 "내부 개발자 대부분이 PC패키지 전략 게임을 오랫동안 즐겨온 유저들이다. 불멸의 전사에서도 과거 그들이 즐겼던 게임의 감성이 묻어났고, 새로운 프로젝트는 RPG보단 내부에서 하고 싶은 전략 게임 개발팀을 따로 꾸려 워레인을 만들게 됐다"며 "전략 게임은 해외에서 각광받는 장르라 우리가 목표로 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합하고, 또 국내에서는 많이 시도되지 않는 장르라 타 게임과 다른 색다른 재미를 주기도 좋다"고 강조했다.

 

 

이지훈 대표

 

퍼블리셔 없이 시장에 진출했던 레드사하라가 이번에는 메가포트와 함께 하게 됐다. 그 이유에 대해 이 대표는 "워레인은 초기 기획부터 글로벌 시장이 목표였기 때문에 처음부터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할 생각이 있었다"며 "특히 워레인은 '원빌드'라는 중요한 사항이 있어 그를 이해해줄 퍼블리셔가 필요했으며, 마침 우리 게임에 많은 관심 있고 기본적인 역량이 되는 메가포트를 만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지훈 대표는 "워레인은 만든 사람만 재미있는 게임이 아닌, 글로벌 유저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현재 우리와 메가포트 관계자들이 현재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이 게임은 글로벌에서 원빌드, 전략이라는 의미 있는 시도를 하고 있는데, 시도로 끝나지 않고 성공적으로 결과를 이끌어 게임 안에 다양한 국가의 국기들이 노출되게 만드는데 만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메가포트와 레드사하라는 글로벌 소프트 론칭을 통해 축적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워레인의 완성도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