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LoL-블소' 이슈몰이

6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06월 14일 18시 18분 58초

6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팝업스토어로 인기몰이에 성공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과 신규 클래스 '격사' 테스트 서버를 공개한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가 주목됐다.

 

 

 

■ LoL 팝업스토어 신촌점, 4만 5천여 명 방문하며 대성황

 

라이엇게임즈는 4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약 50일 간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개설됐던 'LoL 팝업스토어(Pop-up Store)'에 총 4만 5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 판교와 부산에서 열린 LoL 팝업스토어에 이어 한국 플레이어를 위해 라이엇 게임즈가 이번에는 서울에서 최초로 개설한 공식 팝업스토어로, 다양한 LoL IP(지적재산권) 기반 상품을 통해 게임을 넘어서 LoL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일 평균 1,000여명, 주말에는 2천여 명이 방문하며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오픈 첫날인 4월 28일에는 팝업스토어 개장 2시간 전부터 플레이어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또한 운영 기간 중 팝업스토어어를 찾은 방문객 중 여성이 1만 5천 여 명을 기록하는 등, 남녀 구분 없이 LoL 플레이어 모두가 게임 관련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이 보여졌다.

 

이색적인 시도도 다양했다. 우선 개장 첫날부터 인기 챔피언 '이즈리얼' 넨도로이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팝업스토어에 '소환사의 협곡'의 형상을 실제로 빚어낸 디오라마를 전시하여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또 LoL을 소재로 만들어진 '메크 vs 미니언(Mechs Vs Minions)' 보드 게임도 국내 최초로 판매되었다. 5월 20일에는 '삼성 갤럭시 프로게임단' 팬사인회를 열어 LoL 플레이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연장 운영 기간 중에는 2014년 'LoL 월드 챔피언십' 대회 현장에서 매진 행렬을 기록했던 '아리' 넨도로이드 리패키지 버전을 출시하면서 방문객들을 더욱 즐겁게 해주었다.

 

 

 

■ 블소, 신규 클래스 격사 테스트 서버로 인기몰이

 

엔씨소프트가 MMORPG 블소의 신규 클래스 격사를 테스트 서버에 공개했다.

 

격사는 블소의 10번째 클래스다. 모든 블소 이용자는 6월 13일까지 테스트 서버에서 격사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블소에 접속한 이용자는 테스트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고속 성장 이용권'을 받는다. 캐릭터 고속 성장 이용권을 사용하면 격사를 50레벨부터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동시에 블소 라디오는 격사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방송도 진행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블소 TV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블소 라디오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블소 NPC(Non Player Character)의 이야기를 요약한 영상과 블소 개발진의 인터뷰를 볼 수 있다.

 

한편, 격사는 6월 14일에 정식으로 업데이트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