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LoL-히어로즈' 세몰이

5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05월 22일 18시 30분 44초

5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2017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결승전을 진행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과 특별 이벤트 종료에 임박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가 주목된다.

 

 

 

■ 무적함대 SK텔레콤 T1, MSI 2연패 달성

 

라이엇게임즈의 대표작 LoL의 국제 e스포츠 대회인 MSI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 시각으로 22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주네스 아레나에서 벌어진 MSI에서 SK텔레콤 T1이 유럽의 G2 e스포츠를 세트 스코어 3대1로 제압하고 우승을 달성했다.

 

1만 여 명의 팬들의 열띤 응원 속에 진행된 결승전은 여러 모로 시작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사상 최초로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2연패를 달성한 SK텔레콤 T1은 이번 MSI를 우승하게 되면 사상 최초 MSI 2연패의 기록과 함께 2015년 롤드컵 이후 라이엇 게임즈가 개최한 국제 대회(올스타전 제외)를 모두 우승하는 대기록의 주인공이 되기 때문이었다.

 

준결승에서 중국의 WE를 상대로 깔끔한 승리를 거두며 결승 진출에 성공한 유럽의 G2 e스포츠 역시 우승에 대한 열망은 못지 않았다. 유럽 팬들의 희망을 등에 업고 출전한 2015 MSI에서 명성에 못 미치는 실력으로 일찌감치 짐을 쌌던 기억을 지워버려야 했거니와, 유럽 무대 3연패라는 빛나는 기록에도 불구하고 '국내용'이라는 수식어를 불식시킬 필요가 있었다.

 

그러나 결과는 SK텔레콤 T1의 우승이었고, 이번 대회 우승으로 SK텔레콤 T1은 우승 타이틀과 함께 총상금의 40%를 가져간다. 25일까지 판매되는 '정복자 카르마' 스킨 매출액의 25%가 총상금에 더해지는 만큼 구체적인 상금 규모는 25일 이후에나 결정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2017 MSI 결승전 시상식에는 브라질의 축구영웅 '호나우두'가 직접 참여해 화제가 됐다.

 

 


■ 히어로즈, 시공의 도전자 2.0 이벤트 종료 임박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의 '시공의 도전자 2.0' 이벤트가 5월 23일 종료될 예정이다.

 

지난 4월 26일 히어로즈 2.0 정식 출시와 함께 시작된 시공의 도전자 2.0 이벤트는 마지막 4주차에 접어들며 많은 화제 속에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한층 배가된 게임의 즐거움에 더해, 매주 달라지는 보상을 통해 푸짐하고 다양한 게임 내 수집품을 얻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플레이어들의 절대적인 호평은 물론,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대거 끌어 모으며 히어로즈 2.0 시대를 성공적으로 여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대대적 변화를 거친 진척도 보상 시스템, 전리품 상자, 신규 화폐 등이 포함된 히어로즈 2.0은 오버워치 인기 영웅 겐지와 화사한 색감의 하나무라 전장 등 매력적인 신규 콘텐츠과 맞물려 전혀 다른 느낌의 MOBA로서 재평가 받으며 큰 사랑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영웅 D.Va는 히어로즈에 등장하는 첫 한국인 설정의 영웅으로, 출시 직후부터 팬들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어 앞으로 히어로즈 2.0의 지속적인 인기몰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