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를 상담하는 독특한 모바일게임, 후엠아이

대학생 게임 개발팀이 만든 인디게임
2017년 05월 19일 23시 24분 27초

심리를 상담해주는 독특한 인디 모바일게임인 '후엠아이'가 출시됐다.

 

후엠아이는 대학생 게임 개발팀 오내모스튜디오가 개발한 게임이며, 플레이어어는 갓 중학교에 입학한 14살 소녀 '도로시 왓슨' 내면에 있는 여러 인격들과 대화를 나눠가며 진행하는 육성 시뮬레이션이다.

 

후엠아이의 기본 흐름은 주인공 도로시가 어릴 적 또래 아이들에게 상처를 받아 트라우마가 생겼고, 그로 인해 마음 속에 4개의 인격이 생겼다. 이 인격들은 각자 개성이 뚜렷해 융합이 되지 못하며, 플레이어는 도로시가 이 인격들 때문에 다중인격 장애가 되지 않도록 도와야 한다.

 

 

 

4개의 인격을 각각 살펴보면 도로시 본인의 기본 인격과 어린 아이처럼 순수하지만 남들이 보지 못하는 환상을 보는 '앨리스', 분노 및 광기에 물들어 다른 사람을 적대하는 '그레텔', 밝고 활기차지만 지금의 도로시를 마음에 들지 않는 '신디'가 있다.

 

플레이어는 드림타임이라는 제한된 횟수 동안 4개의 인격 중 하나를 선택해 다양한 상담 내역으로 이뤄진 선택문을 골라야 되고, 어떤 것을 고르는가에 따라 인격의 통합도가 결정된다. 또 모든 통합도를 최대치로 만드는 것이 최종목적이지만, 중간중간 스트레스 수치가 플레이어를 방해하니 주의할 것.

 

더불어 선택문 분기는 300여 개로 이뤄졌고, 중간마다 발생하는 스토리 이벤트, 6개의 엔딩,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이뤄진 엔딩 카드 등 갖가지 콘텐츠들이 구비돼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높인다.

 

 

 

전반적으로 후엠아이는 독특한 게임 컨셉이나 몽환적인 분위기에 어울리는 사운드 등은 높은 점수를 주지만, 캐릭터에 대한 개성이 부족하고, 선택문 버튼이 커서 실수로 잘못 누르는 일이 잦다. 또 플레이타임이 적은 것도 아쉬운 부분 중 하나.

 

몇몇 부족한 점들이 보이지만 선택문에 따라 인격들의 반응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므로, 유사한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한번 즐겨보는 것도? 참고로 이 게임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출시됐고, 구글플레이 기준 2,2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7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