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프 블레진스키의 신작, 로브레이커즈

로브레이커즈 프리뷰
2017년 05월 19일 14시 51분 49초

‘로브레이커즈(LawBreakers)’는 북미 개발사 보스키 프로덕션이 개발 중인 온라인 FPS(First Person Shooting) 게임으로, 스타 개발자 클리프 블레진스키(Cliff Bleszinski)의 신작이다.

 

달이 분열되는 대재앙으로 비정상적인 중력 상태가 된 지구를 배경으로, 법을 수호하는 집단 ‘로(Law)’와 질서를 무너뜨리고 혁명을 추구하는 집단 ‘브레이커즈(Breakers)’가 격돌하는 전방위 전투를 그리고 있다. 5대5 팀 대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화려한 스킬과 강력한 무기를 가진 총 14종의 미래 지향적 캐릭터들과 실제 지형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맵, 그리고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무중력 전투 등이 강점이다. 

 


 

■ 무중력 환경에서 격돌하는 '로'와 '브레이커즈'

 

미국 정부가 비밀리에 달에서 진행한 실험이 실패로 돌아가 달이 분열되고 대규모 지진이 발생했다. ‘섀터링(The Shattering)’이라 불리는 이 ‘대재앙’으로 인해 땅이 무너지고 바다가 끓어올랐으며, 중력이 무분별하게 뒤바뀌어 세상이 멸망할 위기에 놓였다. 삶의 터전을 복원하기 위해 인류가 다시 일어서 힘을 합쳐 평화를 이루고 있던 때에, 중력 조작 및 강화제 개발을 통한 초인적인 능력 발휘가 가능해지자, 전 세계 폭력 조직이 연합해 ‘Breakers’를 결성했다. 2105년, ‘Breakers’가 미국 본토를 침범했고, 거리는 마약과 전쟁으로 물들었다. 이에 이들의 폭력에 맞서 법 집행 기관들이 평화 유지를 위해 ‘Law’ 집단으로 뭉쳤다. 플레이어는 법을 수호하는 ‘Law’ 진영 또는 법을 파괴하는 ‘Breakers’ 진영에 속해 5:5 팀 대전에 참여하게 된다.

 

 

 

■ 슈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캐릭터

 

강력한 스킬과 무기를 가진 개성 강한 총 7종의 직업군, 각 진영별 총 14개 캐릭터를 선보이며, 모든 캐릭터는 직업군에 상관없이 누구나 전장을 리드하는 슈터가 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① Enforcer: 적을 지배하거나 아군을 보조할 수 있는 다양한 능력을 가진 엘리트 군인이자 팀의 기둥 격인 존재

 


Law 진영 캐릭터(좌) Breakers 진영 캐릭터(우)

② Titan: 높은 체력과 뛰어난 신체적 능력, 그리고 치명적인 파괴 능력으로 근접 공격에 강한 클래스

 


Law 진영 캐릭터(좌) Breakers 진영 캐릭터(우)

③ Vanguard: 개인 비행 수트를 이용해 맵을 빠르게 가로지를 수 있는 클래스로 중거리 전투에 주무기 및 근접 전투에 적합한 보조 무기를 사용

 


Law 진영 캐릭터(좌) Breakers 진영 캐릭터(우)

④ Assassin: 줄을 타고 빠르게 이동해 어느 방향에서도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가장 치명적인 전사

 


Law 진영 캐릭터(좌) Breakers 진영 캐릭터(우)

⑤ Gunslinger: 적의 위치를 탐지한 뒤 순간이동으로 적군의 뒤에서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는 클래스

 


Law 진영 캐릭터(좌) Breakers 진영 캐릭터(우)

⑥ Juggernaut: 샷건으로 근거리에서 파괴적인 힘을 내고, 또 방패와 데미지를 흡수하는 갑옷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든든한 탱커 역할을 하는 최첨단 기계 유닛

 


Law 진영 캐릭터(좌) Breakers 진영 캐릭터(우)

⑦ Battle Medic: 드론과 회복 보호막을 사용하여 아군을 회복시키며 수류탄 런처로 강력한 데미지를 입히는 전투형 지원 클래스. (‘성지연’은 한국 국적의 여성 캐릭터)

 


Law 진영 캐릭터(좌) Breakers 진영 캐릭터(우)​

 

■ 3종의 플레이 모드

 

▷ Turf War

- 라운드마다 점령 가능한 3개의 지역(A,B,C) 존재

- 지역 안에 일정 시간 동안 같은 팀 플레이어들만 남으면 점령 성공

- 한 지역을 점령할 때마다 1점 획득, 총 16점을 먼저 얻는 팀이 승리

- 세 지역 모두 점령 시 30초간 인터미션 시작, 상대 팀 플레이어를 처치 시 개인 점령 스피드 20%씩 증가

 


‘Turf War’ 모드 스크린 샷

 

Turf War 모드에서 플레이어들은 맵 전체에 A, B, C로 나뉜 지역을 점령해야 한다. 지역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점령 바가 완전히 채워질 때까지 해당 지역 안에 적이 없는 상태로 같은 팀 플레이어들만 남아야 하며, 적이 점령 중인 지역 안으로 들어오면 '격돌 중' 상태가 된다. 하나의 지역을 점령할 때마다 1점이 팀 점수에 추가되며, 세 지역 모두 점령 시 라운드가 종료, 인터미션이 시작된다. 16점을 먼저 획득한 팀이 승리하며, 양 팀이 모두 15점일 경우 연장전(오버타임)에 돌입, 17점을 먼저 획득하면 연장전에서 승리한다.

 

​▷ ​Overcharge

- 맵 가운데 한 개의 배터리 존재

- 배터리를 차지해 자신의 팀 진영에서 100% 충전 후, 20초 동안 지켜내면 1점 획득

- 언제든 적군 기지에 있는 배터리 탈취 가능, 적에게 배터리를 빼앗겨도 충전 상태는 유지

- 총 3점을 획득하는 팀이 승리

 


‘Overcharge’ 모드 스크린 샷

 

Overcharge 모드의 목표는 맵 중앙에 있는 배터리를 획득하여 팀 기지의 충전소에 옮겨 100% 충전하는 것으로, 양 팀 플레이어는 언제든 적군 기지에 있는 배터리를 탈취해 아군 기지에서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가 바닥에 떨어져 있거나 충전 중일 경우 배터리 주위에 보호막이 생성되며, 이 보호막은 주변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소멸되기 시작하며, 완전히 소멸되면 누구든 배터리를 다시 획득할 수 있다. 기지 내 충전소에서 100% 충전된 후 20초가 지나면 배터리를 확보한 팀이 1점을 획득하며, 총 3점을 먼저 얻은 팀이 승리한다.

 

​▷ ​Blitzball

- 전격전은 20분 동안 빠르고 치열하게 전개되는 게임 모드

- 맵 중앙에 위치한 공을 획득하여 적 팀의 골문까지 가져가는 것이 목표

- 공을 너무 오래 가지고 있을 경우, 화면에 '공격 제한 시간'이 표시

- 타이머가 0이 되기 전에 득점에 실패하거나 공을 넘기지 않을 경우 사망 후 부활

- 총 8점을 먼저 얻은 팀이 승리

- 한쪽 팀 득점 시 맵 중앙에 공 다시 소환

- 한 팀이 8점을 모두 얻기 전에 경기가 종료되면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이 승리

 

​▷ ​모드 공통 기능

- 캐릭터 변경: 캐릭터 사망 시 C키를 눌러 캐릭터 변경 가능

- Health Station: 입장 시 체력 회복 가능

 

■ 실제 지형을 기반으로 제작 된 맵

 

​▷ ​Grandview

- 미국 아리조나 주의 그랜드캐니언(Grand Canyon)을 기반으로 만든 맵

- ‘Breakers’ 집단 중 하나의 기관인 ‘슈라(Shura Corporation)’는 거대한 중력 변화를 겪은 이 지역에 중력의 효과 및 헤드로니엄(Hadronium)을 연구하는 센터를 지었다.

 


‘Grandview’ 맵 이미지

 

​▷ ​Promenade

-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산타모니카를 기반으로 만든 맵

- 대재앙으로 중력 변화에 의해 끓어오르는 바다가 보이는 환상의 관광지

 


‘Promenade’ 맵 이미지

 

​▷ ​Station

-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만든 맵

- ‘대재앙’으로 인해 두 개로 나뉘어진 캘리포니아 주를 고속 열차와 자동차를 통해 연결하기 위해 개발된 시설이다.

 


‘Station’ 맵 이미지

 

​▷ ​Mommoth

-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시에라 네바다 산맥을 기반으로 만든 맵

- ‘Law’ 집단 중 하나의 기관으로 고도로 요새화된 건설 및 수리하는 ‘TASC’의 전초기지로서 ‘Junebug’ 선단을 유지 및 관리하는 시설이다.

 


‘Mommoth’ 맵 이미지

이형철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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