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러너'의 귀환, 로드러너원

로드러너원 프리뷰
2017년 05월 18일 16시 35분 55초

‘로드러너원’은 퍼즐액션게임의 원조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전 게임 ‘로드러너(Lode Runner, 1983)’를 공식 리메이크한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 개발자 더글라스 스미스(Douglas E. Smith, 1960~2014)를 추모하고 오마주를 투영한 작품으로, 넥슨이 토자이게임즈(Tozai Games)로부터 판권을 획득해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시켰다.

 

퍼즐 형식의 스테이지에서 적을 함정에 빠뜨리거나 제거하면서 ‘골드’를 모으는 원작의 게임방식과 재미요소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재현했고, ‘SF테마의 다양한 캐릭터’, ‘난이도별 모드’로 새로운 즐길 거리를 더했다. 또, 게임 내 마련된 300개의 스테이지 외에도 ‘스테이지 에디터’를 통해 유저들이 직접 만든 스테이지를 무한대로 즐길 수 있다.

 


 

​■ ​원작의 게임방식 그대로 재현

 

'로드러너원'은 사다리, 봉, 함정 등을 이용해 적을 피해가며 금괴를 모으는 전통 2D 액션게임의 재미를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특히 유저가 직접 게임 스테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스테이지 에디터’를 도입하여 무한한 재미를 즐길 수 있으며 현대적 감각을 반영한 디자인과 모바일 게이머들의 눈높이에 맞게 난이도를 조절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다.

 


 

​■ ​전체 콘텐츠를 완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착한게임’

 

'로드러너원'은 부분유료화, 인앱 결재가 전혀 없는 무과금 게임으로, 과금으로 인한 부담이나 다른 이용자간의 차이를 없앴다.


​■ ​SF테마의 13개 캐릭터

 

'로드러너원'에는 인간은 물론 동물, 외계인 등 종족을 초월한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한다. 각자 고유의 능력치를 지닌 캐릭터 13명으로 수집의 재미는 물론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록 더 많은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는 골드를 먹으면 괴물로 변신하거나 함정에 빠져도 다시 올라올 수 있는 능력 등 고유하고 다양한 스킬을 지니고 있어 복잡하고 난도가 높은 스테이지에서 전략적으로 캐릭터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캐릭터 선택화면(좌) 캐릭터 바꾸기 화면(우)

 


캐릭터 13종(스킬 적용 후 모습 포함)

 

■ 기본에 충실한 모드는 물론, 경쟁까지

 


모드 선택화면(좌) 스테이지 에디터 화면(우)

 

① 기본 스테이지

- 세 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 175개의 스테이지가 있다

- 기본 스테이지를 일정 구간 클리어할 때 마다 ‘챔피언십’, ‘스테이지 에디터’ 등 새로운 모드가 열린다. 

 

② 챔피언십

- 고난도 스테이지에서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스코어로 경쟁하는 모드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모은 ‘골드’로 입장할 수 있다. 

- ‘골드’를 빠르게 또는 연속해서 획득할 경우 높은 점수를 낼 수 있다. 

 

③ 스테이지 에디터

- 유저 본인만의 독창적인 스테이지를 만들어 공유하고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다른 유저들이 제작한 스테이지를 플레이하고 평가할 수 있다.

- 좋은 평가를 받은 스테이지 제작자는 ‘골드’, ‘블록’ 등 보상을 받는다.

 

④ 데일리 챌린지

- ‘데일리 챌린지’에서는 ‘스테이지 에디터’로 제작되어 좋은 평가를 받은 스테이지를 매일 20개씩 랜덤으로 제공한다.

- 매일 새롭게 주어지는 신규 스테이지 20개를 모두 클리어하면 추가 ‘골드’ 보상이 지급된다.

 

⑤ 랜덤 스테이지

- ‘랜덤 스테이지’에서는 ‘스테이지 에디터’로 제작된 스테이지를 무한대로 제공한다.

 

⑥ 클래식 스테이지

- 원작 ‘로드러너’의 다양한 스테이지들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