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쿠 제작자, 한국 이벤트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싶다

크립톤 퓨처 미디어 쿠마가이 유스케
2017년 05월 17일 19시 44분 49초

지난 4월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c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가 판교에서 열띤 성원 속에 진행된 가운데, ‘하츠네 미쿠의 발전 이유와 크립톤의 노력’ 발표를 위해 크립톤 퓨처 미디어의 ‘쿠마가이 유스케’ 메타크리에이터가 한국을 방문하였다.

 

작년 사당역에 걸렸던 하츠네 미쿠 지하철 광고 프로젝트를 직접 주도할 정도로 자타공인 대한민국 상위 하츠네 미쿠 오덕후(이하 밐덕)인 기자. 발표에서 “한국에서 콘서트와 같은 행사가 전혀 열리지 않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는 데에는 성공하였으나, 만족하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었다.

 

지난 NDC 발표 기사 보기 : 개발자가 직접 말한 ‘미쿠의 발전 이유’ 

 

기자는 더욱 디테일한 답변을 듣기 위해 발표 종료 후, 몰려든 사람들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는 ‘쿠마가이 유스케’ 메타크리에이터에게 요청하여 짧은 만남을 가질 수 있었다.

 

미리 준비된 자리가 아니었기에 별도의 질문지를 준비하지 않아 대화 대부분이 필자와 국내 밐덕 커뮤니티의 어필이 된 점은 뒤늦은 후회를 하고 있지만, 나눈 대화 중 국내 밐덕들에게 정보가 될 수 있는 부분을 간단하게나마 정리해 보았다.

 

 

 

Q. 한국에서도 하츠네 미쿠와 같은 보컬로이드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A.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NDC에서도 많은 한국 보컬로이드 팬과 대면할 수 있어서 새삼 많은 한국 팬들에게 환호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Q. 국내에서 하츠네 미쿠 관련 행사를 진행하는 것을 고려한 적은 없는지?


A. 한국에서도 향후 다양한 이벤트 실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 싶다.


Q. 타 국가에서 진행된 행사는 크립톤 측에서 제안한 것인가? 아니면 스폰서 기업의 제안을 받은 것인가?


A.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면, 기업의 제안을 받은 쪽이라 할 수 있겠다.


Q. 현지의 커뮤니티와 연계해서 행사를 진행한 적이 있는가?

 

A. 하츠네 미쿠는 팬과 크리에이터가 있어야 성립되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현지 커뮤니티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지금까지도 다양한 국가의 커뮤니티에 협력받은 바 있다.


Q. 혹여나 국내 커뮤니티에서 금전적인 부분을 해결하거나, 다리가 되어 기업의 스폰싱과 연결된다면. 국내에서 행사를 진행할 의향은 있는가?


A. 물론이다. 

 

 

지난해 사당역에 걸린 미쿠 지하철 광고

이형철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