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서든어택' 인기몰이

5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7년 05월 15일 20시 38분 10초

5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국가 대항 e스포츠 대회 관련 소식을 전한 '오버워치'와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서든어택'이 주목된다.

 

 

 

■ 2017 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위원회 발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국가 대항 이스포츠 대회인 '2017 오버워치 월드컵'의 국가대표팀 선수를 선발할 국가대표 위원회가 'THE MARINE' 김정민 해설, 'RUNNER' 윤대훈 러너웨이 주장 겸 감독,'YONGBONGTANG(용봉탕)' 황규형 해설(이상 가나다순) 3명으로 최종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월드컵은 오버워치의 배경이 되는 전세계를 테마로 하여 각 국가를 대표하는 오버워치 팀들이 서로 경합하는 세계적인 축제다. 2017 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위원회 선발은 분석가, 코치, 오버워치 이스포츠 커뮤니티 권위자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10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플레이어들의 온라인 투표로 진행되었으며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3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선발된 국가대표 위원회는 블리즈컨 결승을 포함한 모든 오버워치 월드컵 경기에서 선수들 간의 시너지, 영웅 선택의 폭, 그리고 과거 경기 활약 등을 고려해 팀을 선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2017 오버워치 월드컵 오프라인 예선의 조편성과 예선 장소도 공개되었다. 각 나라 상위 100명의 플레이어가 보유한 경쟁전 실력 평점의 평균값을 통해 선정된 32개의 팀은 4개팀이 한 조가 되어 중국 상하이,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 폴란드 카토비체,  그리고 미국 버뱅크 중 한 곳에서 경합을 펼치게 된다. 대한민국은 E그룹에 네덜란드, 폴란드, 오스트리아와 함께 편성되었으며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올 여름 예선을 펼치게 된다. 각 그룹의 1위팀은 2017 블리즈컨에서 진행되는 2017 오버워치 월드컵 본선 진출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 서든어택, 파이널존 업데이트 및 이선빈 신규 캐릭터 공개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서 '쏴생결단' 업데이트 2탄 '파이널존'을 공개하고, 이선빈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

 

먼저, 2인 1팀 구성의 신규 팀전 생존모드 파이널존은 기존 생존모드와 달리 원하는 플레이어와 함께 팀 매칭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새로운 이동 수단과 생존에 필요한 세트 아이템을 지급하는 '공중보급 시스템' 및 '빈사 시스템' 도입을 통해 보다 고도화된 전략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또한, 파이널존 예고 영상에서 리얼한 액션신을 선보였던 배우 '이선빈'이 서든어택 캐릭터로 재탄생 했다. 해당 캐릭터에는 '섹시댄스', '파워댄스' 등 전용 감정 표현과 실제 음성효과 등이 적용된다.

 

한편, 서든어택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